2020-04-10 08:55 (금)
재능 구매할 때마다 무한적립금 쏜다...더욱 새로워진 2020 재능마켓 프리고 오픈
상태바
재능 구매할 때마다 무한적립금 쏜다...더욱 새로워진 2020 재능마켓 프리고 오픈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1.14 14: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장인 A씨는 신년을 맞아 ‘제2외국어를 배우겠다’고 다짐했다. 그러나 영어나 중국어 등 공급자가 많은 언어가 아닌 힌디어가 배우고 싶어 큰 문제에 직면했다. 

가뜩이나 혼자하기 어려운 것이 제2외국어를 배우는 것인데, 아는 사람이 적은 힌디어를 선택하다보니 일반인이 배울 수 있는 곳은 전무했다.

세운 계획을 실행해보기도 전에 포기하려던 찰나 우연히 재능마켓 ‘프리고’를 통해 재능판매자를 찾을 수 있었다. 

재능마켓 프리고는 마케팅, 디자인, 번역, IT개발, 영상, 문서, 컨설팅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로부터 재능을 살 수 있다. 전문적인 분야뿐만 아니라 운세, 레슨, 청소, 대행, 미용 등 평소 관심있던 분야의 전문가들이 구매자들을 기다리고 있다. 

구매자들은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재능들을 둘러보고 자신에게 필요한 전문가를 골라 상품을 구매하면 된다. 구매적립금은 기존업계평균 2%에서 10%로 대폭 인상해 구매자들에게도 큰 혜택을 제공한다.

A씨에게 힌디어를 가르치는 재능판매자는 평범한 직장인으로, 힌디어를 전공으로 배워 투잡을 뛰고 있다고 전했다. 

쉽게 재능을 살 수 있는 것처럼 내가 가진 재능을 파는 것 또한 쉽다. 재능에 대한 기본정보와 가격, 배송방법 등을 입력하고 재능마켓 ‘프리고’의 승인을 받으면 활동이 가능하다.

또한 재능마켓 평균치인 20%의 수수료를 깨고 재능마켓 ‘프리고’는 중개수수료 15%만 수수해 재능판매자들의 부담을 줄였다. 여기에 상품값을 할인하면 광고등록 무료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재능마켓 프리고 관계자는 “2020년을 맞아 새롭게 단장했다”며 “앞으로 더 많은 판매자와 구매자가 재능을 사고 팔 수 있도록 프리고가 교두보 역할을 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