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2-06 11:30 (일)
신축빌라 뻥튀기 면적 표기로 골머리, 전용면적과 실면적 체크 꼭 하세요!
상태바
신축빌라 뻥튀기 면적 표기로 골머리, 전용면적과 실면적 체크 꼭 하세요!
  • 데일리시큐
  • 승인 2015.05.29 18: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 정보] 중랑구 면목동 신축빌라를 구입하려던 예비신랑 최 모씨(34세)는 신축빌라 매물을 직접 보고 속았다는 생각이 들었다.
 
현재 32평(105㎡) 아파트를 거주 중인 최씨는 신혼집을 구하려던 중 인터넷 사이트에서 32평형 신축빌라 분양 광고를 보고, 저렴한 분양가에 넓은 집을 살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에 집을 보러갔다. 그러나 찾아간 집은 현재 살고 있는 아파트보다 훨씬 좁았다. 분양사에게 물어보니 빌라는 아파트와 달리 서비스면적과 주거공용면적 등을 모두 합쳐서 표기하기 때문에 그렇다는 황당한 대답을 듣고 돌아왔다. 즉, 32평형의 빌라의 실제 면적이 겨우 20평 남짓 밖에 안된다는 얘기다.
 
빌라의 면적 표기 근거가 저마다 달라 소비자들이 혼란을 겪고 있음에도 마땅한 단속 법규나 규정이 없어 각별한 주의가 요망된다.
 
신축빌라 분양전문기업 빌라상담센터 김민기 대표는 "빌라 32평과 아파트 32평의 실제 면적 차이가 크다. 그 이유는 신축빌라 분양사들이 면적을 실제보다 더 크게 보이기 위해 전용면적에 주거공용면적 외에 서비스면적, 기타공유면적 등을 모두 포함해 소비자에게 알려주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이다. 즉, 빌라는 아파트와 달리 규격화되지 않아 발코니 확장 면적에 따라 실평수가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광고하는 면적에 10~12평 정도를 빼야한다"고 설명했으며 "전용면적과 실면적을 기준으로 판단하는 것이 좋다"라고 말했다.
 
한편 신축빌라 분양전문업체인 ‘빌라상담센터'는 신축빌라 분양만을 전문으로 하고 있는 업체이다.수년간에 걸쳐 다져진 다양한 노하우와 전문성을 기반으로 고객의 맞춤시선과 신뢰를 바탕으로 분양과 건설을 모두 해결하는 양심기업으로 활약하고 있다.
 
또한 ‘빌라상담센터'카페를 통해 서울, 수도권 전지역의 신축빌라 현장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타업체와 차별화를 위해 현장명과 실사진을 공개하고 업계 최초로 평면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전문가와 함께하는 1:1 맞춤 투어서비스를 통해 하루만에 맞춤 현장을 소개받을 수 있다.
 
한편 신축빌라 분양전문기업 빌라상담센터(cafe.naver.com/housefind)는 서울 강서구 빌라(화곡동, 발산동, 방화동), 은평구 빌라(갈현동, 응암동, 신사동, 대조동, 역촌동, 불광동), 양천구 빌라(목동, 신정동, 신월동), 서대문구 빌라(북가좌동, 홍제동, 홍은동), 마포구 빌라(성산동, 연남동, 망원동), 금천구 빌라(독산동, 시흥동), 구로구 빌라(개봉동, 구로동, 고척동, 오류동), 동작구 빌라(상도동, 사당동, 신대방동), 관악구(봉천동, 신림동), 강북구 빌라(수유동, 미아동, 번동), 동대문구 빌라(장안동, 용두동, 제기동), 광진구 빌라(중곡동, 능동, 군자동, 자양동), 중랑구 빌라(면목동, 상봉동, 중화동, 묵동, 망우동), 및 인천 서구빌라 (검암동, 당하동, 마전동, 연희동), 부평구 빌라(부평동, 산곡동, 부개동), 남동구 빌라(간석동, 만수동, 구월동, 서창동), 남구 빌라(주안동, 숭의동, 도화동, 용현동), 부천시 빌라, 고양시 빌라(내유동, 관산동), 일산시 빌라(탄현동, 덕이동), 파주시 빌라(야당동), 택지지구 등 수도권 지역의 신축빌라 분양 및 매매의 전문상담(070-8862-1577)이 가능하다.
 
<인터넷 생활뉴스팀>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