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9:40 (수)
페이스북, 계정 해킹시도에 보안대책 마련 분주
상태바
페이스북, 계정 해킹시도에 보안대책 마련 분주
  • 길민권
  • 승인 2011.11.01 07: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위 계정으로 인해 또 다른 보안피해 발생할 수 있어
페이스북이 계정 해킹시도를 막기 위한 보안대책 마련에 분주하다. 페이스북 로그인 계정 10억개 가운데 허위 로그인으로 의심되는 계정이 60만개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외신이 보도했다.
 
현재 페이스북은 가짜로 의심되는 계정들을 모두 차단하고 있지만 이 계정들이 해킹 등 악의적인 행위에 이용되는지는 확인되지 않은 상황이다.
 
보안전문가들은 페이스북에서 사용하는 이메일이나 패스워드는 대부분 사용자들이 다른 사이트에서도 동일하게 사용하기 때문에 추가피해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고 지적한다. 허위 계정으로 인해 또 다른 보안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이다.
 
외신은 “현재 확실하게 밝혀지지 않은 60만개 계정 중 악의적으로 이용되고 있는 계정이 있을 가능성이 높다”며 “페이스북이 60만개 계정 중 이미 차단했을 가능성도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고 보도했다.
 
한편 페이스북은 이러한 허위 계정으로 인한 피해가 끊임없이 발생하자 관련 보안 대책을 발표했다. 만일 사용자 계정이 해킹당한 것으로 의심된다면 자신의 페이스북 친구들을 이용해 사용자 계정을 되찾을 수 있는 보안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원문>
-thehackernews.com/2011/10/facebook-trusted-friends-security.html
[데일리시큐=길민권 기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