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28 04:30 (월)
스타덤PC방, PC방창업 경쟁력 게임대회로 차별화 선언
상태바
스타덤PC방, PC방창업 경쟁력 게임대회로 차별화 선언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1.14 11: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새해가 밝아오면서 창업 시장에도 변화의 움직임이 일고 있다. 경기 상황이나 시장 트렌드에 맞게 패러다임을 과감하게 바꿔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안정적인 창업의 대명사로 여겨지던 PC방창업 역시 마찬가지다. 그 동안 창업아이템의 효자로 여겨지며 관심과 수요가 높아왔던 만큼 경쟁이 치열화 양상을 띠고 있음에 따라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알파’ 요소가 필요하다는 것이 시장의 전반적인 흐름이다.

이러한 분위기에서 PC방 프랜차이즈 기업 스타덤PC방은 게임대회 개최를 차별화 전략으로 내세워 눈길을 끈다. 

회사 관계자는 “형식적인 오픈 홍보 또는 이슈 유발성 게임 대회가 아닌, 단골 확보를 위한 게임대회 이벤트를 지속적을 전개하면서 게임 유저들의 지역 커뮤니티 역할과 게임대회 대중화에 기여하고 있다. 이로써 단순한 이벤트에 그치지 않고 가맹점의 매출 향상으로 이어지는 순기능이 발휘되고 있는 상황으로 피시방 가맹점들의 만족도도 높은 편이다”고 설명했다.

스타덤PC방의 게임대회 이벤트는 스타덤PC방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실력 여부와 관계없이 파티 이벤트 형식으로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참여만해도 다양한 경품이 제공되는 게임 유저들의 축제로, 전문 BJ와 게이머들의 참여도 적극 유치하고 있다.

한편, 스타덤PC방은 듀얼 헤드업모니터, 아이터치모니터, 자동 센서를 통해 살균처리가 가능해 위생문제를 해결한 UV클린데스크, UV클린헤드셋박스 등 이 곳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차별화 아이템으로 일찌감치 PC방 이용자들에게 높은 호응과 인지도를 얻어 온 PC방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프리미엄 먹거리 브랜드인 방방쿡쿡 입점으로 매출증대 효과를 높인 것도 강점이다. 방방쿡쿡은 배달이 가능한 간편식 메뉴는 물론, 기존 PC방에서 볼 수 없었던 이색 메뉴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단골 손님 확보 및 매출 증대에 큰 영향을 발휘하는 점을 인정받고 있다. 

무엇보다 예비창업자들이 가장 부담스러워하는 창업 비용 지원에 적극 나서고 있다. 신규 가맹점을 대상으로 제1금융 프랜차이즈론 최대 1억 원의 1년 이자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것이다.

피씨방창업 프랜차이즈 스타덤PC방 관계자는 “그 밖에 매달 30여 가지의 프로모션 혜택을 제공해 예비창업자들이 창업 비용 부담을 덜 수 있게 돕고 있다”며, “꾸준한 연구 개발로 가맹점 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요소들을 계속해서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