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9:55 (목)
현명한 겨울방학을 보내는 학습방법... 서울대캠프 위캔캠프 겨울방학캠프 ‘1:1 멘토링 캠프 확장된 공신템 제공’
상태바
현명한 겨울방학을 보내는 학습방법... 서울대캠프 위캔캠프 겨울방학캠프 ‘1:1 멘토링 캠프 확장된 공신템 제공’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1.13 13: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겨울방학을 맞아 성적향상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일명 ‘겨울방학캠프’가 높은 관심을 보이며, 다양한 겨울방학캠프에 대한 정보들이 난립하고 있는 실정이다. 하지만,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보유하지 않은 캠프도 많을뿐더러 단순히 국내 명문대학교의 이름만을 차용해 방학캠프의 모집을 진행하는 곳들도 더러 있어 캠프 선택에 혼선을 주기도 한다.

단순히 겨울방학캠프의 표면적인 부분만을 선택한다면, 만족스러운 캠프 일정 혹은 결과를 받아보기 어려울 수 있다. 성적향상과, 진로개발 등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 및 시스템이 구성되어 있는 곳, 꾸준한 경험을 통해 참가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은 곳을 선택하는 것이 기대했던 결과를 얻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주)한국진로개발원의 위캔캠프는 10년 이상의 경험과 다양한 프로그램 구성으로 지난 3일부터 2020 겨울방학캠프를 진행하고 있다. 위캔캠프는 국내 최대 규모의 1:1 공신 멘토링 캠프라는 이름 아래 공신 멘토진으로 구성된 한국진로개발원의 자체개발 학습실무법 멘토링 캠프 프로그램을 뜻한다.

위캔캠프의 1:1 공신 학습실무법 멘토링 캠프는 기수별 2박 3일 일정에 맞춰 다양한 교육 컨텐츠를 제공한다. 공신 멘토들은 1:1 개별 심층 멘토링과 과목별 공부 방법, 학교생활전략, 방학 계획, 시험 준비 등의 내용을 지도한다. 뿐만 아니라 함께 서울대학교 캠퍼스를 투어하면서 학생들에게 대학 생활의 동기부여를 고취할 계획이다. 단, 서울대학교 측과는 무관하게 진행된다.

한편, 위캔캠프 겨울방학캠프는 공신 멘토들의 선발에도 주목을 받고 있다. 일명 공신멘토라 불리는 위캔캠프의 멘토들은 500명 이상의 지원자 중 150명의 정예 인원으로 구성됐다. 서울대학교, 연세대학교, 고려대학교 등에 재학중인 국내 유수의 대학생 멘토들과 하버드 등 해외대학에 재학중인 멘토들과 겨울방학캠프 참가 학생들은 심도 깊은 일정을 보내면서 자기주도 학습 방법과 이에 따른 성적향상비법, 과목별 공부방법 등 학생으로써 필요한 내용들을 체득하고 실전에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는 시간을 보내고 있다.

또한, 참가학생들은 캠프를 통해 학생들은 엄선된 공신 멘토와 함께 1:1 개별 심층 멘토링을 진행하고 과목별 공부방법, 내신 관리, 시험 준비 등 실무적인 학습법에 대해 전수받게 된다. 참가 학생들은 서울대학교 재학생들의 공부방법과 노하우 제공을 통해 참가학생들은 성적 향상과 입시 관련 계획을 세우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참가 학생들은 학습법 외에도 동기부여, 진학, 인성 등 주제를 가지고 집중적인 멘토링을 제공받는다. 참가 학생들은 1인당 5명 이상의 공신 멘토 배정을 통해 단순한 주입식 학습이 아닌 직접 문제를 해결하고 답을 찾아내는 자기주도적 학습에 관해 활용하는 방법을 습득하는 노하우를 전수 받는다. 

위캔캠프는 1:1 멘토링 외에도 다양한 공신템 제공으로 참가 학생들에게 더욱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외국어 전문 교육 기업 시원스쿨과 중등 최신인강과의 제휴를 통한 무료 강의 공신템 제공으로, 참가 학생들은 시원스쿨이 제공하는 국내 최고급의 동영상 강의와 학생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중등 최신 동영상 강의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또, 위캔캠프는 참가학생들에게 캠프의 종료 후에도 학생 개개인에게 온라인 자기주도 학습 e러닝 진로 다이어리(커리어셀)를 무료로 제공한다. 참가 학생들은 커리어셀을 통해 다양한 동영상강의 및 다이어리, 일기장, 진로, 진학, 자격, 취업, 직업의 정보 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이는 평생 무제한 이용권을 통해 꾸준히 사용 가능하다. 

또한, 다양한 과목별 학습을 캠프 종료 후에도 진행할 수 있도록 위캔한국사에 이어 위캔영어 교재시리즈가 제공된다. 이와 함께 제공되는 과목 별 위캔한국사, 위캔영어 비법노트, 위캔북은 학생들의 체계적인 과목 별 학습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위캔캠프는 위캔중등수학 위캔고등수학, 위캔사탐, 위캔과탐 비법노트 제공 등을 통해 겨울방학캠프에 참여하는 다양한 참여 학년 별과 과목 별 학습서의 종류를 더욱 확장할 계획에 있다고 전했다.

이에 위캔캠프를 주관하는 (주)한국진로개발원의 이원석 대표는 “위캔캠프는 단독 주관의 국내 최대 규모의 1대1 명문대 학습실무법 멘토링을 제공하는 캠프 프로그램이다. 10년 이상의 교육경험과 명문대학교 멘토진으로 구성된 캠프 프로그램과 다양한 공신템 제공으로 참가 학생들에게 멘토들의 열정과 성적향상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온전히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위캔캠프는 전국 저소득 취약계층 자녀 캠프비를 전액 면제를 통해 사회적 기여에도 앞장설 예정이라고 전했다.

캠프인원의 20% 범위 내에서 저소득층 자녀들에게 캠프비를 지원하겠다고 밝힌 위캔캠프는 홀로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학생들에게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다는 다짐을 전했다.

교육과 함께 어려운 학생들을 도울 수는 없을까? 라는 질문으로 출발한 위캔캠프의 이번 캠프비 면제 혜택은 주위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며 그들에게 균등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는 위캔캠프의 가치를 확인하고 국내 대표 성적향상캠프로써의 능력과 함께 참가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어려운 가정의 친구들을 도울 수 있는 마음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위캔캠프는 캠프 기간 동안 참가 학생들에게 주식회사 풀무원의 엄선된 영양 식단과 철저한 위생관리를 통해 캠프기간동안 학습을 위한 최상의 음식을 제공하고 기념 티셔츠와 텀블러, 볼펜, 전용 교재와 노트, 도서와 문제집 등의 증정과 캠프기간 내 기수별 우수학생에 장학금 증정을 통해 참가 학생들에게 건강한 동기부여를 줄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위캔캠프는 캠프 도중 발생할 수 있는 위급사태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피겨스타 김연아의 밀착 경호원 출신의 경호업체 룩인터네셔널에서 학생들의 안전을 책임 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국 최고의 경호 업체를 통한 안전 행정 시스템을 가동을 통해 학부모와 학생들이 안심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안전한 캠프 환경 조성에 힘쓸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