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2:00 (금)
데이터복구 전문 '예스컴' 하드디스크, 외장하드복구부터 랜섬웨어 복원까지 영역 확대
상태바
데이터복구 전문 '예스컴' 하드디스크, 외장하드복구부터 랜섬웨어 복원까지 영역 확대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1.14 08: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들어 컴퓨터, 노트북, 스마트폰, 디지털카메라 등 다양한 전자기기의 사용이 늘어남에 따라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특히 하드디스크, SSD 등 내장메모리 뿐만 아니라 외장하드, USB, SD카드 등 외장형 메모리에 저장해 놓은 사진과 동영상, 한글문서, 엑셀파일 등이 충격에 의한 파손, 시스템오류, 사용 중 실수 같은 사유로 삭제가 되는 경우도 있고 랜섬웨어 같은 치명적인 바이러스에 의해 확장자가 손상되기도 한다.

보통 저장되어 있는 데이터가 중요하지 않다면 컴퓨터 포맷을 통해 해결 할 수 있지만 반드시 필요한 자료라면 데이터복구를 통 해 되살릴 수 있다.

간혹 데이터복원비용 부담으로 온라인상에서 무료로 배포되는 복구프로그램을 이용하게 되는 상황도 있는데 정상적이지 않은 프로그램이 다수 있고 잘못된 방법으로 사용할 경우 저장된 파일을 손상시키는 결과를 초래할 가능성이 높다.

데이터복구 전문업체 '예스컴' 담당자는 "반드시 복구해야하는 중요한 자료라면 문제 발생 시점부터는 컴퓨터, 외장하드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가능하다면 저장공간인 하드디스크, SSD를 분리를 해두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이는 삭제된 메모리 공간 위에 새로운 데이터가 저장되는 오버라이트 현상을 막고 복원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서이다. 또한 스마트폰의 경우에는 실수로 삭 제하였다면 비행기모드로 전환해두고 파손, 침수로 고장났다면 전원을 켜지 않는 것이 좋다."라고 조언했다.

가장 많은 접수율을 보이는 것 중 한가지는 외장하드복구이다. 개인 용도 및 회사 업무에까지 다양한 범위에 사용되고 있는데 대용량을 저장할 수 있고 휴대성이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 만 하드디스크 기반이라 충격에 약하고 플래터를 회전시키는 스핀들모터가 있는 기계 장치이기에 외장하드 인식불가, 인식오류 등의 문제가 쉽게 발생하기에 평소 주의하는 습관이 필요하다.

예스컴에서는 다양한 컴퓨터수리 및 데이터복구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본적인 데스크탑PC, 노트북수리부터 맥북, 프로, 에어 수리 등 전문적인 자격증이 필요한 제품들까지 가능하다. 그래픽카드, 하드디스크, 메인보드 등 모든 부품에 대한 정밀한 점검을 통해 부팅오류, 전원 불량 등의 증상을 빠르게 해결한다.

주요 저장장치인 하드디스크, 외장하드복구는 물론 보이스레코더에서 사용하는 CF카드, SD카드 복구 등 다양한 전자기기에 대한 복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글 파일, 엑셀 문서 등 삭제된 파일 복구 및 사진, 동영상 복구도 가능하며 실수 또는 시스템 오류에 의한 영구삭제파일, 파티션삭제, 포맷메시지 등의 문제에 대한 해결이 가능하다.

또한 스마트폰 복구 서비스도 지원한다. 침수, 파손 등의 사유로 고장난 핸드폰에 대해 전화번호부, 발신수신내역 복구 등 모든 항목에 대한 해결이 가능하고 최근 사용이 급증한 카카오톡 복구도 제공한다.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단톡방, 보이스톡 복구 등을 기본으로 삭제된 메시지, 저장기간 만료된 첨부파일 복원까지 가능하다.

모든 휴대폰복구는 디지털 포렌식 기술을 적용하여 진행이 가능하며 별도의 요청이 있는 경우 경찰서나 법원 제출용 증거감정서 작성도 제공한다. 특히 사기, 성추행, 집단따돌림(왕따) 등의 범죄 소송이나 외도에 인한 이혼 양육비, 위자료 소송에서 상대방의 잘못을 입증하는 증거로써 인정되면서 관련 요청이 급증하고 있다.

갤럭시S10 같은 최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부터 아이폰XS, XR 등 아이폰 복구까지 가능하며 최근에는 샤오미, 화웨이 복원까지 대상을 확대하였다. 아이폰 무한사과, 무한로딩 같은 특정 증상도 해결이 가능하다.

추가로 전문적인 기술을 요하는 서버구축 및 나스복구를 지원하고 꾸준히 기승을 부리고 있는 랜섬웨어복구 서비스도 제공한다. 최신 보안업데이트, 안티랜섬웨어제품 설치 및 백업 서버구축, 복호화 대행 등의 업무도 지원한다.

예스컴에서는 전문장비는 물론 숙련된 엔지니어들을 보유하여 높은 복구 성공율을 보이고 있으며 현재 소비자들의 부담을 줄여 주기 위해 모든 데이터복구비용에 대해 최대 30% 할인을 진행중이며 스마트폰 현장복구 서비스를 도입하여 기다리는 불편함을 최소화하여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가격 할인 이벤트는 1월말까지 계속된다.

서울, 인천, 경기 등 수도권 전지역에 대한 무료 출장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택배접수와 내방 고객을 위한 전담 엔지니어가 따 로 있으며, 원격지원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데이터복원 전문기업 '예스컴' 고객센터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