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6:45 (토)
리드베이션 “채용비리 근절 위한 면접과정 개선, VOD영상면접으로”
상태바
리드베이션 “채용비리 근절 위한 면접과정 개선, VOD영상면접으로”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1.13 1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산이나 출신 등에 따른 불평등을 해소하기 위한 노력은 사회 곳곳에서 진행되고 있다. 국민의 의식수준이 높아지면서 평등이 중요한 가치로 자리잡아가고 있는 중이기도 하다. 하지만 여전히 곳곳에서는 직접적인, 혹은 눈에 보이지 않는 간접적인 불평등이 존재하는데, 채용관련 분야가 특히 그렇다.

기업체의 채용비리는 정도의 차이만 있을 뿐 공공연히 지금도 이어지고 있으며 유명인들의 채용비리 소식이 큰 이슈가 되기도 할 정도다. 채용비리의 상당수는 채용과정에서 이뤄지는 면접단계에서 좌우되는 경우가 많다. 때문에 기업에서는 이런 채용비리를 근본적으로 막을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고 있는 중으로써 면접에서의 투명하고 객관적인 평가가 이뤄지도록 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는 중이다.

기존의 면접방식은 지원자에 대한 평가가 한정적인 시간 내에 결정되어야 하는 물리적인 한계가 있었는데, 그만큼 채용비리를 위한 형식적인 단계로 치부되기도 한다. 면접과정만 개선되더라도 채용비리의 상당수를 해결할 수 있다는 의견이 나오는 것은 이런 이유다.

이런 면접환경 개선을 위해 VOD면접 솔루션을 개발, 공급하고 있는 ㈜리드베이션에 따르면 최근 영상을 매개체로 한 면접이 보편화되는 것이 현실적이면서도 빠른 채용비리 예방의 한 방법이라 전하고 있다.

㈜리드베이션이 공급하고 있는 영상 콘텐츠 기반의 면접방식인 VOD면접은 면접 전 과정을 편집 없이 수록한 면접영상을 활용해 평가하여 최종면접자 선발의 근거로 삼을 수 있도록 한 솔루션이다. 지원자는 자신을 어필하는데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편안한 상태에서 전달할 수 있고, 기업 측의 평가자 역시 세밀하게 평가, 검증할 수 있어 채용 합격자 선정에 심사숙고 할 수 있는 배경이 된다.

㈜리드베이션은 이를 위해 전문 첨단영상장비와 오랜 경력을 갖고 있는 전문가들이 기획단계부터 촬영, 편집까지 모두 제공하며, 솔루션 도입 기업에는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최적화하며 적절히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기업들에서 적극적으로 VOD면접 등을 도입하고 있는 추세에 있어 이들 기업의 채용비리 근절 효과에도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