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0 (목)
영어학원창업, 서술형대비와 말하기 수행평가가 관건
상태바
영어학원창업, 서술형대비와 말하기 수행평가가 관건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1.11 11: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능 외국어영역 절대평가 전환, 논·서술형 문제의 비중 및 배점 상향, 초등교원 영어 말하기 능력 인증제 실시, AI(인공지능)기술을 통한 영어말하기 훈련, 내신 비중 확대 등 최근 영어교육정책은 ‘실용영어’를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다.

일부 학부모들 사이에서는 ‘수능영어 영향력이 줄었다’, ‘영어교육 중요도가 낮다’등 의견이 나왔지만 실제 교육 관계자들은 대입에서 80%에 육박하는 수시를 준비하기 위해서는 ‘실용영어 교육을 소홀히 해서는 안된다’라고 강조하고 있다.

실제 고등학교 영어내신 경우 논리적인 해석을 정확하게 해야 정답을 찾는 서술형 문제들이 점차 출제되면서 앞으로 영어교육 수준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교육변화에 교육 관계자들은 “과거 학년별로 요구되는 성취 목표에 대한 ‘결과 중심 평가’에서 ‘과정 중심 평가’로 바뀌었다”고 말하며, 이는 “경쟁을 위한 교육이 아닌 실질적인 성장과 배움의 정도를 평가할 수 있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처럼 교육정책의 변화로 ‘의사소통’, ‘영어 말하기’ 및 ‘쓰기’ 교육이 중요해짐에 따라 프랜차이즈영어학원 3030영어(삼공삼공영어)가 최근 많은 학부모와 학원장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영어프랜차이즈 3030영어는 “영어 말하기와 내신을 한 번에!”라는 슬로건 아래 전국에 실용영어 교육을 진행 중이다. 실용영어 교육의 중심에는 온라인 프로그램 ‘3030TAB’이 있다.

3030TAB은 학생들의 라이팅, 딕테이션, 단어 퀴즈는 물론 구글 음성 인식 엔진 시스템을 통해 스피킹 영역까지 객관적인 평가와 즉각적 피드백이 가능하며 ‘말하는 영어’ 중심의 초등영어교육에 가장 적합하다는 평이다.

영어프랜차이즈 3030영어는 공교육 교과서에 들어가는 모든 단어, 문법, 문장, 어휘가 담긴 교재로 수업을 진행하며, 3030TAB, 깜빡VOCA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스피킹과 라이팅 중심의 온라인 테스트를 보고 즉각적인 피드백을 제공한다.

3030영어는 실용영어 교육의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2016년부터 2019년까지 4년 연속 ‘대한민국 영어프랜차이즈 부문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으며, 3030영어 가맹 및 자세한 문의는 본사 홈페이지와 콜센터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