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6:45 (금)
공무원 대표 카페 공드림, 공무원 인강 전과정 무료제공…기초부터 문제풀이까지
상태바
공무원 대표 카페 공드림, 공무원 인강 전과정 무료제공…기초부터 문제풀이까지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1.13 08: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공무원 대표 카페 공드림(공무원 합격 드림)이 공무원 인강 기초편부터 문제풀이까지 전 시리즈를 무료제공한다고 밝혔다.

공드림은 회원 수 85만 명, 일 게시물 6천 개, 월 평균 가입자 1만 명, 일 평균 방문자 6만 명을 기록하고 있는 공무원 수험생 종합 커뮤니티다. 매일 아침 수험생에게 필요한 매일학습(10과목), 매일단어자료를 업로드하고 있다. 본 자료는 모바일로 편하게 볼 수 있어 점심, 이동 중 시간을 쪼개 틈틈이 공부하는 데 도움을 준다.

공드림의 공무원 무료인강 완벽 시리즈는 기초입문과 기본이론개념, 실전문제풀이 강의로 구성됐으며 국어, 한국사, 영어, 행정학, 행정법 총 다섯 과목을 지원한다.

기초입문강의는 이제 막 공무원 시험을 처음 접하는 이들을 위해 각 과목에 대한 기본용어, 전체 흐름을 살펴본다. 완벽이론개념강의는 과목별 기본기를 탄탄히 다져 안정적인 9급공무원 합격의 꿈을 이루는 데 도움을 준다. 실전적용 문제풀이강의는 그동안 공부한 이론과 개념을 문제에 적용하는 데 필요하다.

공무원 무료인강 완벽 시리즈는 공드림 카페는 물론 공드림 유튜브 공식 계정을 통해서도 바로 수강할 수 있다. 공드림에서 제공하는 특별한 자료, 테마 특강도 함께 학습에 활용하면 더욱 빈틈없는 학습이 가능하다.

또한 공드림에서는 공무원 필독정보 게시판을 운영해 공무원 버전 ‘그것이 알고 싶다’를 제공하고 있다. 각 게시글에는 직무 소개와 시험과정 등 정보를 직렬별로 상세하게 정리했다. 현재 일반행정 9급공무원과 경찰공무원, 소방공무원, 군무원편이 업로드를 마친 상태다.

매주학습 게시판에서는 여러 학원과 제휴를 맺어 일일 어휘문제, 핵심기출문제, 문법 등 다양한 학습 자료를 무료 공유한다.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이라면 누구나 공드림에 가입해 해당 자료를 열람할 수 있다.

한편 매일 오전부터 점심시간까지 수험생들을 위한 간식 이벤트를 진행하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오늘의 질문에 대한 답을 댓글로 남긴 회원 가운데 추첨으로 당첨자를 선정한 뒤 5천 원 상당의 간식을 제공한다. 또 공드림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여 댓글수 1위를 달성한 회원은 문화상품권 5만 원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