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2-06 09:25 (일)
신축빌라 전문가가 전하는 ‘내 집 마련 체크리스트’ 공개
상태바
신축빌라 전문가가 전하는 ‘내 집 마련 체크리스트’ 공개
  • 데일리시큐
  • 승인 2015.05.20 23: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 정보] 최근 업계 정보에 따르면 전세난으로 신축빌라 거래량이 5년만에 최고치를 경신했다. 특히 전세가율이 높은 은평구, 강북구, 중랑구, 마포구 등 강북권에서 빌라 거래가 활발했다. 강남권에서도 저렴한 빌라가 몰려 있는 강서구, 동작구, 관악구, 구로구에서 거래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신축빌라 건설시장도 덩달아 활기를 띠고 있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서울 지역 신축빌라는 2011년 2만4751가구(준공 기준)였지만 이듬해부터 매년 3만 가구 넘게 쏟아지고 있다.
 
강화된 건축법으로 아파트 못지 않은 튼튼한 품질에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엘리베이터와 가구당 주차공간을 갖추고 있어 반응이 뜨겁다.
 
신축빌라 분양전문기업 빌라상담센터 김민기 대표는 원하는 신축빌라를 찾았다면 다음의 체크리스트를 점검하기를 권하고 있다.
 
첫째, 교통은 편리한가. 출퇴근 지역이나 주 활동 지역과의 접근성과 교통 편리성을 고려한 입지인지 점검해야 한다.
 
둘째, 교육환경은 좋은가. 학교, 학원가 등의 교육환경이 잘 갖춰져 있는지 점검한다. 이는 자녀가 없는 가정의 경우도 차후 빠른 매매를 위해서는 필요한 요소이다.
 
셋째, 편의시설은 갖춰져 있는가. 시장이나 마트, 병원, 공원 등이 인근에 있다면 생활을 더욱 윤택하게 만들어줄 것이다.
 
넷째, 구조를 다시 한번 점검해라. 거실, 주방, 방의 밸런스가 좋은 집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다섯째, 창을 확인해라. 거실이나 방의 창의 방향이 어떤 방향인지 점검하고, 막힌 곳은 없는지, 채광이 좋은지 확인한다. 특히 주방이나 화장실에 창문이 있으면 장점이 많다.
 
여섯째, 대출이자를 계산해라. 예상 대출금액에 따른 이자를 계산해서 부담스럽지는 않은지 확인한다. 이자가 월소득의 25%를 넘지 않도록 설정하는 것이 좋다.
 
일곱째, 주차장은 꼭 직접 확인해라. 총 주차대수는 기본이고 겹치기 주차인지, 여유 공간은 없는지 확인한다.
 
여덟째, 편의시설은 서비스다. 엘리베이터, 일괄소등장치, 인덕션, 오븐, 무인택배함, 창고 등 편의시설이 많으면 편리해진다.
 
아홉째, 건설회사를 확인해라. 개인인지 건설회사인지 시공 경험은 얼마나 되는지를 확인할 필요가 있다.
 
한편 신축빌라 분양전문기업 빌라상담센터(cafe.naver.com/housefind)는 서울 강서구(화곡동, 발산동, 방화동), 은평구(갈현동, 응암동, 신사동, 대조동, 역촌동, 불광동), 양천구(목동, 신정동, 신월동), 서대문구(북가좌동, 홍제동, 홍은동), 마포구(성산동, 연남동, 망원동), 금천구(독산동, 시흥동), 구로구(개봉동, 구로동, 고척동, 오류동), 동작구(상도동, 사당동, 신대방동), 관악구(봉천동, 신림동), 강북구(수유동, 미아동, 번동), 동대문구(장안동, 용두동, 제기동), 광진(중곡동, 능동, 군자동, 자양동), 중랑구(면목동, 상봉동, 중화동, 묵동, 망우동), 및 인천 서구(검암동, 당하동, 마전동, 연희동), 부평구(부평동, 산곡동, 부개동), 남동구(간석동, 만수동, 구월동, 서창동), 남구(주안동, 숭의동, 도화동, 용현동), 부천, 고양시(내유동, 관산동), 일산(탄현동, 덕이동), 파주(야당동), 택지지구 등 수도권 지역의 신축빌라 분양 및 매매 전문상담(070-8862-1577)이 가능하다.
 
<인터넷 생활뉴스팀>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