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1-27 23:40 (금)
한국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 정시1차 모집을 통해 외식전문인재 모집에 주력
상태바
한국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 정시1차 모집을 통해 외식전문인재 모집에 주력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1.10 09: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년 동안 변함없이 외식산업 활성화에 이바지하며 고용노동부지정 우수교육 훈련기관, 교육부 장관상표창,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표창 등 각계각층에서 그 공로를 인정받은 한국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이하 한조사)에서 2020년 정시1차 모집을 통해 외식업계에서 전문가로 활약해갈 인재들을 모집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이번 정시1차 모집의 모집계열은 호텔조리계열, 호텔제과제빵계열, 관광식음료계열이며 호텔조리계열은 양식조리실습, 한식조리실습, 조리이론, 조리과학, 외식산업창업  등 각 계열에 맞는 세분화된 교육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다.

학기 중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으로는 한식, 양식, 중식, 일식조리기능사, 외식컨설턴트지도사 등 매우 다양하다.

뿐만 아니라 한조사는 재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여러 가지 지원들을 아끼지 않고 있는데 그 중 대표적으로 3+2 일,학습병행제도를 들 수 있다. 일,학습병행제도는 주 중 3일은 정규교육과정과 자격증취득, 개인역량강화에 주력하고 남은 2일 동안은 한조사가 직접 운영하는 ㈜로이F&B의 인큐베이팅센터 혹은 한조사와 산학협력된 호텔, 외식기업, 프랜차이즈매장 등에 실제로 급여를 받고 경력도 쌓으면서 일할 수 있는 제도이다. 재학생들은 해당 제도를 통해 부족한 실무경험을 쌓을 수 있고 직접 현장에서 일하며 받은 급여로 학비의 부담을 덜 수도 있다. 

그 외에도 장학금제도, 교내 동아리 활동, 사회공헌활동(졸업작품전시회), 조리경연대회참가, 해외조리연수 등 한조사의 재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들이 준비되어 있다. 한조사의 관계자는 “한조사는 평소 더 많은 인재들의 외식업계 진출을 돕는다는 취지를 살려 이번 정시1차 모집에 고등학교 내신 성적과 수능 성적을 반영하지 않는다. 

합격여부는 전공교수진과의 면접결과만을 통해 결정되며, 한조사의 교육과정을 착실하게 이수한다면 누구나 이론과 실무능력을 겸비한 전문 외식인재로 성장할 수 있기 때문에 성실하게 배움에 임하고자 하는 의지를 잘 전달한다면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한조사는 앞으로도 외식전문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는 한조사의 이번 1차 정시모집 원서접수는 한조사의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가 가능하며 홈페이지 내 입학안내 – 모집요강 카테고리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한조사는 그 외에도 홈페이지를 통해 학교소개, 입학안내, 계열소개, 학사일정, 학교생활 Q&A, 졸업생 취업현황 등의 유용한 자료들을 제공하고 있다.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지 못한 문의사항이 있다면 대표번호로 연락하여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