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4:15 (화)
한국정보기술연구원(KITRI), 대한노인회수원시영통구지회에 쌀 기부해
상태바
한국정보기술연구원(KITRI), 대한노인회수원시영통구지회에 쌀 기부해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01.09 21: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ITRI, 대한노인회 수원시 영통지구에 쌀 기부
KITRI, 대한노인회 수원시 영통지구에 쌀 기부

한국정보기술연구원(원장 유준상, 이하 KITRI)은 2019년도 차세대 보안리더 양성 프로그램(이하 BoB)의 7기 인증식과 8기 발대식을 통해 모은 쌀(총 750kg)을 대한노인회수원시영통구지회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9일 오전에 진행된 기부행사에서 KITRI 조규형 단장은 “이 나눔의 쌀은 차세대 정보보안 리더들의 졸업과 입학을 축하하기 위해 각계각층에서 보내준 쌀이다. 새해를 맞이해 뜻깊게 사용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이러한 나눔의 행사는 개인적으로도 매우 보람차며, 오늘 이 자리에 함께한 BoB 교육생들에게도 나눔의 기쁨을 배우는 소중한 추억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조규형 단장은 “초연결 시대에서 사이버 세계의 안보는 더욱 중요해지고 있으며, 전세계 열강과 각축전이 심화될 것이다. 4차 산업혁명의 근간인 보안 4.0을 이끌어 갈 BoB 교육생들에게 많은 응원과 격려를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KITRI는 그동안 각종 행사를 통해 지원받은 총 3톤에 가까운 쌀을 다문화 가정, 장애인 단체, 독거노인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했으며, BoB 프로그램을 통해 정보보안 기술을 습득한 차세대 리더들은 중고등학교 보안기술 강습, 중소기업 무료 보안 취약성 점검 등 재능기부 활동도 지속적으로 진행 중에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