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28 01:30 (금)
아톤, 제주은행에 소프트웨어 기반 모바일 OTP 솔루션 공급
상태바
아톤, 제주은행에 소프트웨어 기반 모바일 OTP 솔루션 공급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01.08 20: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별도 보안매체 필요 없는 모바일 인증 수단으로 사용자 경험 개선

아톤(대표 김종서)은 제주은행에 소프트웨어 기반 보안매체 모바일 OTP 솔루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아톤의 모바일 OTP는 금융거래 시 이용하는 추가 인증 수단으로, 별도의 실물 보안 매체 없이 고객 인증 프로세스를 간소화하여 고객 편의성을 높이는 동시에 높은 보안성을 보장한다.

이번 계약을 통해 제주은행 모바일뱅킹 앱 ‘jBANK’에 아톤의 모바일 OTP를 적용하여 고객이 모바일 비대면 계좌 개설 및 계좌이체 등 금융 서비스를 보다 안전하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아톤의 모바일 OTP 솔루션 도입을 통해 제주은행의 모바일 뱅킹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바이오 인증 또는 4자리 계좌 비밀번호 등 간편한 절차만으로 편리하게 금융 거래를 하는 동시에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게 될 예정이며, 올해 초에 오픈 할 예정이다.

특히 아톤이 제주은행에 공급하는 모바일 OTP는 아톤이 소프트웨어 기반으로 개발한 시큐어엘리먼트인 ‘엠세이프박스’를 적용하여, 스마트폰 내에서 암호화 키와 암-복호화 알고리즘이 노출되거나 유출되는 것을 원천적으로 방지함으로써 보안 수준을 높였으며, 단말기별 사용 제약을 해소하고 운영체제(OS)에 관계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기기 변경 또는 OS 버전 업그레이드 시 실시간 대응 및 지원 가능하다.

아톤 김종서 대표는 “아톤의 보안솔루션은 자체적으로 개발한 엠세이프박스 저장매체를 기반으로 이동통신사뿐만 아니라 대형 시중은행과 증권사, 저축은행, 결제사업자 등 금융업 전 분야에서 시장 지배력을 절대적으로 높여가고 있다”라며 “이번 제주은행과의 계약은 타 지방은행으로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아톤의 모바일 OTP는 2017년 10월 신한은행 쏠(SOL)에 적용된 이후 신한 일본, 베트남, 인도네시아, 인도, 캄보디아은행, 신한금융투자 등 신한금융그룹 계열로 아톤의 핀테크 보안 솔루션을 공급하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