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1:50 (금)
캐나다이민, 주정부이민과 취업이민으로 진행 가능해
상태바
캐나다이민, 주정부이민과 취업이민으로 진행 가능해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1.08 17: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어권 국가로의 이민은 꾸준히 높은 선호도를 자랑한다. 특히 캐나다이민의 경우 캐나다 주정부이민 제도를 통해 보다 수월하게 이민을 할 수 있어, 캐나다 주정부이민(Provincial Nominee Program), 캐나다 취업이민에 관한 관심이 날로 증가하고 있다.

주정부이민이란 캐나다의 12개 주정부에서 운영하는 이민제도로 주정부별로 별도의 이민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주 정부 별로 이민을 진행할 수 있는 방식에도 약간씩 차이를 보이는데, 그 중 자격조건이 가장 수월하다고 볼 수 있는 것이 SINP 주정부이민이다.

SINP주정부이민이란, 사스캐츄완주(SK)에서 진행하고 있는 이민제도로서, 사스캐츄완주는 태평양을 시작으로 벤쿠버가 있는 브리티시 컬럼비아(BC) 그리고 대표도시 캘거리를 자랑하는 알버타주(AI)에 이어 세 번째 지역에 위치해있다. 캐나다 사스캐츄완주에는 서비스업과 관련된 우량 고용회사들이 다수 확보돼있어 더욱 빠른 이민 수속이 가능하다. 더군다나 주정부승인 (Nomination)이 진행되고 나면 취업비자(Work permit)로 자연스레 연결되어 의료와 Child benefits, 자녀무상 교육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앞선 혜택들은 영주권 취득 시 받을 수 있는 혜택과 동일하기 때문에 미리 앞선 혜택들을 받고 일을 하며 영주권 신청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 밖에도 캐나다 AIPP(Atlantic Immigration Pilot Program) 취업이민으로도 캐나다이민을 할 수 있다. AIPP 취업이민은 캐나다 연방정부가 대서양연안 4개 주의 인력난을 해소하고자 시행한 프로그램이며 2017년 3월부터 시작됐다. 초기에는 시범프로그램으로 진행됐지만, 현재는 해당 지역고욕회사의 인력난 해소와 지역 경기 활성화 결과를 인정받아 2021년 12월까지 연장됐다.

현재 신세계이주공사에서는 캐나다이민을 준비하는 분들을 위해 2018년 10월부터 AIPP 1~4차 영주권 발급을 이어가고 있다. 또, AIPP지역의 취업비자(Work Permit) 발급도 진행하여 신청자들이 출국과 현지 정착을 빠르게 할 수 있게끔 돕고 있다.

이 외에도 신세계이주공사에서는 미국이민을 위한 미국 E-2비자와 취업이민, 투자이민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있다. E-2비자를 발급 받아 미국이민을 시도한다면, 정착 후 취업이민을 통한 영주권취득까지 연계된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어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신세계이주공사의 프로그램을 통해 E-2비자를 발급 받을 경우 공립학교 무상교육이 가능하며 안정적인 수익이 보장되어 신속하게 미국에 정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더군다나 신세계이주공사에서는 새로운 이민지로 부상하고 있는 유럽이민 프로그램도 소개하고 있다. 유럽이민의 경우 주거용 부동산취득만으로도 영주권 또는 시민권 취득이 가능하며, 신속한 영주권 취득이 가능하다. 약 3주에서 늦어도 5개월 이내에 영주권취득이 가능하기 때문에 빠른 이민을 하고자 하는 분들께 매우 적합하다. 특히 28세이하 자녀를 슬하에 두고 있다면, 자녀동반도 가능하며, 부모까지 동반이 가능해 3세대 이민지로 주목 받고 있다.

신세계이주공사에서는 이러한 이민 정보들을 공유하기 위해 1월 11일(토) 세미나를 개최한다. 해당 세미나는 누구나 선착순으로 예약 및 참석이 가능하며 캐나다 AIPP, SNIP 그리고 미국이민과 유럽이민 세미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신세계이주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