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5:15 (금)
KT DS, 사회적 책임 실천 위한 ‘노사정 공동 선언’
상태바
KT DS, 사회적 책임 실천 위한 ‘노사정 공동 선언’
  • 길민권
  • 승인 2015.05.12 18: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지방고용노동청과 신뢰와 협력 기반의 건강한 노사문화 정착 결의
KT그룹의 IT서비스 전문기업인 KT DS(대표 김기철)와 KT DS 노동조합(위원장 이철희)은 5월 12일 방배동 사옥에서 서울지방고용노동청(청장 임서정)과 함께 “사회적 책임 실천을 위한 노사정 공동 선언”을 채택했다고 밝혔다.
 
노사정 공동선언식에는 KT DS 김기철 사장과 이철희 노조위원장을 비롯한 노사대표 각 4인과 서울지방고용노동청 임서정 청장 및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선언식은 노사정 공동의 사회적 책임 실천이 곧 기업의 경쟁력 확보와 근로조건 향상에 기여함을 인식하고, 지역주민과 동반성장 하는데 함께 앞장선다는 뜻을 굳게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다.
 
KT DS 노사는 이번 공동 선언을 통해 ▲노조활동의 투명성과 공정운용 실천 ▲사회공헌 프로그램 ‘노사랑’ 확대 추진 ▲일•가정 양립의 근로문화 조성 등을 결의했다. 이에 서울지방고용노동청은 KT DS 노사의 사회적 책임 실천 노력에 대한 행정•재정적 지원 확대와 모델 개발 및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KT DS 노동조합 이철희 위원장은 “그 동안 우리 조합원들이 앞장서 소외된 이웃을 배려하고, IT미래주역 양성을 위해 노력해 왔다“며 “신뢰와 협력을 기반으로 한 건강한 노사문화 정착을 위해 좀 더 체계적이고 활발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KT DS 김기철 사장은 “오늘 채택한 공동선언문을 계기로 노사가 한마음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는 기반을 확고히 했다”며, “회사는 조합이 앞장서 펼치는 나눔 활동을 적극 장려함으로써 IT서비스 1등과 더불어 사회적 책임 실천도 1등을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T DS는 매월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급여의 일부를 기부해 ‘노사랑 나눔 기금’을 조성하고 있으며, 지역 저소득 가정의 아동을 대상으로 IT교육, 낙후지역 벽화 만들기, 홀몸노인 생일파티 등 소외된 이웃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장성협 기자> shjang@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