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28 02:55 (금)
몸캠피싱 해결 전문 보안업체 ‘시큐어앱’, 몸캠피씽 피해자 대상 24시간 무료상담 제공
상태바
몸캠피싱 해결 전문 보안업체 ‘시큐어앱’, 몸캠피씽 피해자 대상 24시간 무료상담 제공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1.08 1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보안 전문 업체 시큐어앱(대표 임한빈)이 몸캠피싱을 비롯하여 디지털 성범죄, 사이버 금융 등 악성코드 설치를 통한 사기 수법을 해결할 수 있는 모바일 보안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약 5~6년 전 성행하기 시작한 몸캠피싱은 사이버 금융범죄의 범주에 속하는 수법으로 최근 크게 늘어났다. 대표적인 수법은 범죄 일당이 자신을 여성이라 밝히며 접근, 성적호기심을 자극하여 ‘몸캠’을 하도록 유도하고 이를 촬영한 이후, 해당 영상을 빌미로 협박하는 형태다.

특히 촬영 도중 소리가 들리지 않는다거나 화질이 좋지 않다는 등의 핑계를 대며 정상적인 앱으로 가장한 악성코드(APK파일)를 전송해 피해자의 휴대전화 데이터를 해킹한 뒤, 지인들에게 유포한다고 협박함으로써 협박 자체의 실효를 높이는 것이 이 수법의 핵심이다.

이에 사이버보안 전문 업체 시큐어앱에서는 피해자들을 돕기 위해 몸캠피싱의 주의점에 대해 알리고 있다. 시큐어앱에서는 모르는 사람과 음란 채팅은 하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만약 단 한 번의 실수로 인해 피해자가 되었다면 최대한 신속히 보안 전문가를 찾아 상황을 벗어나야 한다고 조언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보안 업체 시큐어앱(Secure App, 임한빈 대표)에서는 24시간 긴급신고센터를 구축하고 피싱 피해자들을 위해 불철주야 신고를 접수 받아 사건해결에 나서고 있다. 시큐어앱의 보안팀은 IT 전문가들로 구성되었으며 시간대별로 충분한 인원이 배치돼 있어 지체없이 악성 금융범죄에 대응을 하고 있다. 

‘시큐어앱’ 관계자는 “범죄일당은 보호해줘야 하는 대상인 청소년들까지도 범죄의 대상으로 삼고 있다”며 “금융 사기를 완벽 차단하고 피해자들의 피해를 최소화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시큐어앱은 현재 사이버 성범죄에 당한 피해자들을 신속하게 구제하기 위한 365일 24시간 긴급신고센터를 운영하며 어느 시간대에도 피해자를 지원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추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