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9:00 (목)
재수기숙학원 상세한 설명과 꼼꼼하게 비교할 수 있는 ‘기숙학원닷컴’ 눈길
상태바
재수기숙학원 상세한 설명과 꼼꼼하게 비교할 수 있는 ‘기숙학원닷컴’ 눈길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1.07 14: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의 재수기숙학원은 약 50여 곳이 있다. 재수를 준비하면서 이 많은 곳을 전부 비교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이러한 측면에서 전국의 재수기숙학원의 상세한 설명과 비교 설명을 받을 수 있는 기숙학원닷컴이 2021학년도 수능 재도전을 준비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온라인 상담 및 전화 상담을 무료로 제공해 눈길을 끈다. 이에 많은 학부모와 학생들의 전화가 이어지고 있다는 게 기숙학원닷컴 측의 설명이다. 

전국의 재수기숙학원의 유형을 보면 수업을 진행하는 종합재수기숙학원과 자습+인터넷 강의로 이뤄진 독학재수기숙학원으로 나눠진다. 이 두 유형의 재수기숙학원은 크게 학습 시스템과 매월 수강료의 차이를 확인할 수 있다.

재수기숙학원의 매월 비용은 150만원에서 300만원 초 중반까지 적지 않은 비용이 발생하게 된다. 기숙학원닷컴 관계자는 “이처럼 적지 않은 비용이 발생하는 재수기숙학원을 선택할 때 가격을 보고 결정하는 경우도 있지만 학생과 맞는 학습 시스템과 성적, 성향, 성별 등을 꼼꼼하게 비교하고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재수기숙학원은 독학재수기숙학원, 반 독학재수기숙학원, 종합 재수기숙학원, 남녀 기숙학원 등으로 구분할 수 있으며 각기 다른 특징을 지닌다.

독학재수기숙학원은 자신이 부족한 과목을 집중적으로 공부하기 위한 학생들이 많이 선호하며 이곳은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한 학생에게 적합하다. 의무 수업은 없으며, 인터넷 강의와 자습을 통해 부족한 부분을 질의 응답으로 해결할 수 있으며, 종합기숙학원의 비해 월 비용이 저렴하다.

반 독학재수기숙학원은 독학재수기숙학원+의무 수업으로 보면 된다. 오전 혹은 오후 필수 수업 및 선택수업으로 진행하며, 인터넷 강의와 질의 응답을 통해 해결 할 수 있다. 월 비용은 독학기숙학원과 종합기숙학원의 중간으로 보면 된다.

종합 재수기숙학원은 대형, 중형, 소형 재수기숙학원으로 구분된다. 구분의 기준은 모집인원과 반별 정원 그리고 입소 등급 컷 등으로 구분할 수 있다. 오전/오후 의무 수업이 대부분 16시까지 진행되며 수업 중심 학원이다. 정규 수업 이후에는 자습+질의 응답을 통해 부족한 부분을 해결할 수 있으며, 자습 시간은 학원 별 2~6T로 확인된다. 월 비용은 200만원 중 후반부터 300만원 초 중반까지 다양하다.

마지막으로 남/여로 구분되는 곳은 종합/독학 두 곳에서 모두 볼 수 있다. 이성교재를 원천 차단을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종합의 경우(여학생전문 3곳과 남학생전문 7곳), 독학의 경우(여학생전문 2곳, 남학생전문 2곳)으로 확인된다.

기숙학원닷컴 관계자는 “약 1년이라는 장시간을 생활하는 곳인 만큼 다양한 유형의 재수기숙학원을 선택할 때에는 본인과 적합한 곳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며 “학원을 최종 선택에 앞서 최소 3~5곳 이상 방문상담을 통해 선택하는 것을 권장한다”고 전했다. 보다 상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또는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