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22 21:50 (목)
독립적 테스트 기관 NSS 랩, 포티넷 차세대 침입방지시스템 테스트 결과 발표
상태바
독립적 테스트 기관 NSS 랩, 포티넷 차세대 침입방지시스템 테스트 결과 발표
  • 길민권
  • 승인 2015.05.11 14: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티넷, NSS 랩 차세대 침입방지시스템 부분 최고 자리 입증
포티넷(최고경영자 켄 지)이 최근 NSS 랩(NSS Labs)이 실시한 성능 테스트에서 자사의 차세대 침입방지시스템(이하 NGIPS)이 타사에 비해 좋은 성능으로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포티넷의 NGIPS는 99.2%의 차단율을 기록하며 NSS의 모든 테스트 카테고리에서 높은 점수로 ‘추천’ 등급을 획득했으며, Mbps에 따른 TCO에서도 최고 솔루션으로 평가됐다. 이 테스트 결과는 포티넷 NGIPS의 보안기능, 성능 및 솔루션 가치에 대한 입증일 뿐만 아니라, 지속적으로 독립적인 제3자 테스트 기관에 자사의 제품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포티넷의 자신감을 보여준다. 포티넷은 지금까지 타사 네트워크 보안 업체들 보다 연구 및 테스트 실험실들로부터 더 많은 인증을 받았다.

 
개인 디바이스(bring your own device, BYOD) 사용, 워크포스의 이동,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과 소셜 미디어 사용의 확산은 네트워크 침해 방지에 직면한 기업들의 부담을 가중시키고 있다. 특히 기업 네트워크의 새로운 엔트리 포인트를 대상으로 한 사이버 범죄가 만연하면서, 외부 공격으로부터 자신과 고객 보호를 위해 최고의 침입 방지 솔루션을 사용하는 것이 기업들에게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문제가 되었다.
 
포티넷은 외부의 공격이 기업의 취약한 네트워크 장치에 도달하기 전, 위협 방지를 최우선 목표로 하는 강력한 NGIPS 엔진을 설계했다. 이 엔진과 결합된 솔루션은 애플리케이션, 네트워크상의 유저들과 기기들, 심도 깊은 감지가 가능한 고사양의 다기능 위협 감지 멀티기능이 전달하는 컨텍스츄얼 정보에 기반하여 판단을 내린다. 이런 특징을 포함해 신속한 프로비저닝을 위한 직관적이고 강력한 콘솔 기능을 제공하는 포티매니저(FortiManager)를 통해 단일 사이트부터 극도로 분산되어 있는 기업들에게까지 포티넷의 NGIPS 를 컨트롤하고 스케일링 할 수 있다.
 
통합 IPS 엔진 및 응용 프로그램 제어 센서는 트래픽 유형에 맞는 경쟁 솔루션에 비해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유연성 레벨을 제공하고, 트래픽 유형별 정밀 보호 기능도 제공한다.
 
포티넷 측은 “NGIPS는 혁신적인 최적경로처리 아키텍처를 통해 경쟁 솔루션들에 비해 5배나 빠른 성능을 제공하는 하드웨어 포티ASIC(FortiASIC)를 강화한다”며 “포티가드 랩의 실시간 위협감지의 지원을 받는 포티넷의 혁신적인 기술들에 대한 새로운 NSS 등급 부여는 현재 포티넷이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보안 효율성, 성능 및 고객 가치에 대해 검증 제일과 가장 유연한 차세대 보안, 제어 및 성능을 제공함을 입증한다”고 설명했다.
 
포티넷 NGIPS에 대한 새로운 NSS 랩의 평가와 더불어 NSS는 차세대 방화벽 카테고리에 서 추가적인 3개의 추천등급을 받은 포티게이트 1500D, 웹 애플리케이션, 웹 애플리게이션 방화벽과 정보유출 진단 레포트에 대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