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7:25 (금)
유니웹스, 전국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 개편·구축 본격 추진
상태바
유니웹스, 전국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 개편·구축 본격 추진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1.07 11: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PP·반응형 웹 구축 전문 기업 유니웹스가 전국 유아종합지원센터를 대상으로 홈페이지 개편 및 구축 사업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영유아보육법 제7조에 의해 설립된 육아종합지원센터는 ‘함께 키우고 함께 웃는 행복육아실현’을 모토로 보건복지부장관과 지방자치단체장이 설치·운영하는 육아지원기관이다. 현재 중앙을 비롯해 95개 육아종합지원센터가 전국에 건립됐으며 각 지역 내 영유아와 보호자를 위해 보육 및 양육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부모상담, 장난감 대여 등 맞춤형 보육·육아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 : 리뉴얼을 마친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 메인 화면
사진 : 리뉴얼을 마친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 메인 화면

유니웹스가 개발, 개편한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는 크게 ▲가정 양육(부모 지원 서비스) ▲어린이집 지원(보육 교직원 서비스) ▲장난감도서대여 세 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장난감·도서 대여는 5개 영역(신체, 역할, 탐색·조작, 음률, 언어)을 골고루 발달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장난감과 영유아도서 및 육아도서를 무료로 대여하는 서비스다.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장난감과 도서 목록, 대여 가능 여부를 조회할 수 있다.

사진 : 장난감 대여 서비스 페이지
사진 : 장난감 대여 서비스 페이지

시간제 보육 온라인 신청 서비스는 일시적으로 보육이 필요한 부모를 위해 마련된 것으로 지정된 기관에서 시간단위로 보육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온라인을 통해 사전 예약 후 이용이 가능한 만큼 아이를 데리고 헛걸음하지 않아도 된다.

온라인 상담실은 영유아 발달, 자녀 양육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 전문가에게 질문할 수 있는 서비스다. 신뢰도 높은 조언을 얻을 수 있을 뿐 아니라 방문 상담 신청도 유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영유아 놀이방은 영유아 모두를 위한 육아종합지원센터의 놀이공간으로 매일 스팀청소와 살균·소독을 실시해 교구, 장난감을 청결하게 유지하고 있으며 보호자와 영유아의 원활한 이용을 위해 홈페이지 사전예약 서비스를 구축해 보다 편리한 이용을 도모하였다.

사진 : 시간제 보육 온라인 신청 서비스 화면
사진 : 시간제 보육 온라인 신청 서비스 화면

유니웹스 관계자는 “아이와 더불어 사는 세상에 조금이나마 일조하기 위해 전국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 구축, 유지보수 사업에 참가하기로 했다”라며 “부모가 영유아 놀이방 온라인 예약, 장남감도서 온라인 예약 등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편리한 육아지원서비스 구축에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유니웹스는 여성 CEO 벤처회사로 APP 반응형 웹 구축을 비롯해 사설 클라우드 서버 등 우수기술,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 서비스를 운영하는 중이다. 공급업체기술등급T3(특허 5건, 특허출원 3건, 상표등록 3건, 프로그램등록 20건 등) 확보로 기술신뢰성을 인정받아 지난 제23회 여성경제인의 날 기념식에서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