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3:05 (목)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핀테크 데모데이 개최
상태바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핀테크 데모데이 개최
  • 길민권
  • 승인 2015.05.01 01: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핀테크 스타트업에 대한 1:1 멘토링으로 사업모델 개선의 기회 제공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임덕래)는 센터 내 핀테크 지원센터에서 제 1회 핀테크 데모데이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3월 30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개소와 함께 지역 내 IoT, 핀테크, 게임 산업을 중점 분야로 집중 육성하겠다고 밝힌 후 처음으로 갖는 행사로 금융과 IT의 소통의 장이 될 전망이다.
 
특히 데모데이에는 핀테크 지원센터를 통해 상담한 업체 등을 중심으로 이리언스, C2Mobile, 베리머니 등 7개의 스타트업 및 예비창업자를 참가업체로 선정하였고, 핀테크 전담 부서를 보유한 25개 금융기관이 참여하여 역량있는 핀테크 스타트업의 기술에 대해 검증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핀테크 데모데이는 ▲우수한 핀테크 스타트업들을 금융 지원사와 1:1로 직접 연계시키고 ▲집중적 멘토링을 통해 사업모델 개선의 기회를 통해 경쟁력 있는 서비스 런칭의 기회를 제공하는 첫 단계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핀테크 스타트업들은 금융권 등을 대상으로 자신들의 서비스를 선보이고 설명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이번 핀테크 데모데이를 시작으로 핀테크 지원센터에서는 지속적으로 매월마다 핀테크 스타트업을 위한 데모데이를 개최해 우수한 스타트업의 발굴과 애로사항 등을 청취할 것이며, 적극적인 멘토링으로 핀테크 스타트업의 생존에 큰 힘을 보탤 것으로 예상된다.
 
경기 창조경제혁신센터 임덕래 센터장은 “핀테크 사업은 이제 막 도약을 위해 출발하는 단계이다”라며, “핀테크 스타트업들이 자신들만의 독특한 아이디어로 새로운 사업 분야를 개척할 수 있도록, 핀테크 기술의 사업성에 대한 자세한 멘토링과 우수 기업에 대한 금융지원, 제휴계약체결 등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가겠다”고 밝혔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