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1:00 (목)
중계동영어학원 대치기억영어, 겨울방학 동안 수능 영어단어 끝내는 특강 진행
상태바
중계동영어학원 대치기억영어, 겨울방학 동안 수능 영어단어 끝내는 특강 진행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1.03 15: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어의 가장 기본은 누가 뭐라고 해도 ‘영어단어’이다. 단어의 뜻을 모르는데 문법, 독해, 듣기를 잘 한다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학생들은 영어단어 암기의 중요성을 간과하는 듯 하다. 

고등학생의 경우 무려 8000개의 단어를 암기해야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는데 이는 하루에 영어단어 10개를 2년 넘게 쉬지 않고 암기해야 하는 양이다. 물론 암기 상태를 그대로 유지한다는 가정하에서. 즉, 일반적인 학습방법으로는 충분한 양의 단어를 암기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이에 대치기억영어는 초등학생도 소화할 수 있는 ‘1일 1000단어’라는 단어암기 과정을 선보이고 있다. 

대치기억영어 이형 원장은 “대치동 초등학생처럼 초등학교때 수능영어 단어 암기를 끝내는 것이 성공적인 대입에 이르는 길”이라고 강조한다. 

Q 영어 단어 암기가 그렇게 중요한가요?

고교 영어는 어휘와 독해가 90%이상을 차지합니다. 또, 내신에서 본문암기의 양이 엄청나게 많아서 중하위권 학생들은 단어 암기도 못한채 시험을 칩니다.  

영어단어가 부족하면 좋은 영어 성적을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영어가 무너지면 인서울 대학은 사실상 어려워집니다. 

Q 어떤 방법으로 암기를 하나요? 

크게 기억술과 반복법을 이용하는데 구체적으로는 16가지 방법을 이용합니다. 학생마다 다른 방식을 적용하고 단계마다 다른 방법을 이용하기 때문에 간단히 설명드리기는 어렵습니다. 단기 기억이 장기 기억으로 이어지도록 여러가지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어원학습법이나 연상학습법과 달리 장기기억은 시간을 투자하는 것이 아니라 시간의 흐름을 이용합니다. ‘위대한 반복의 힘’, ‘10배 빠른 공부법’ 등의 책에 공부법과 기억술에 대한 실질적인 내용을 담았습니다. 

Q 단어암기에 실패한 학생은 없었나요?
 
한번은 외국생활을 많이 하고 국제고에 다니는 학생이 수강했었는데 한국말보다 영어가 익숙한 학생이었습니다. 영어의 뜻을 한국어로 암기 시키는 것이 저희 프로그램인데 아이가 한국어 이해를 잘 못해서 어려워 한다고 저희 탓을 하셔서 중단한 적이 있습니다. 
 
그 학생을 제외하고 단 한번도 컴플레인을 받은적이 없습니다. 암기 보장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A/S강의를 신청하실 수도 있지만 단 한번도 없었습니다.  

한편, 대치기억영어는 겨울방학특강을 앞두고 밴드를 통해 상세한 수업내용을 공개하기로 결정했다. 보다 자세한 커리큘럼은 네이버 '대치기억영어' 공식 블로그를 참조하면 되며, <1일 1000단어> 단과가 정말로 가능한지 상세한 수업 진행과정을 보고 싶다면 네이버 밴드에서 '대치기억영어'를 검색해서 가입해보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