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28 01:55 (금)
몸캠피싱 위협해결 ‘팀카시아’ 24시간 연중무휴로 피해접수 즉시 몸캠피씽 작업 착수해
상태바
몸캠피싱 위협해결 ‘팀카시아’ 24시간 연중무휴로 피해접수 즉시 몸캠피씽 작업 착수해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1.05 21: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몸캠피싱(카카오톡 유포, 카톡 사기, 카톡 영상 사기, 영상통화 피씽, 영상통화 유포)은 생겨난 이후로 몇 해가 흐르지 않은 범죄다. 하지만 사회적인 문제로 떠오르고 있는데, 이는 개인이 감당하기가 어려울 만큼 금전적인 피해와 정신적인 피해를 동시에 얻는 사례들이 많았기 때문이다.

대다수의 피해자들이 유포가 감행되었을 때 얻게 될 문제들이 두려워 돈을 건네고 있으며, 협박범들은 지속적으로 돈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아 돈을 건네도 결국 유출로 이어지는 사례들이 대부분이다. 이 때문에 금전적, 정신적인 피해를 동시에 얻는 사례들이 많다.

몸캠피씽 수법은 피해자의 신체 특정 부분이나 알몸이 나오도록 유도하고 이를 영상으로 촬영한다. 또, 영상으로 기록하기 전후를 이용해 피해자의 휴대폰에 악성코드를 심어 등록되어 있는 연락처들을 확보해 협박을 위한 소재로 사용한다.
 
이러한 가운데, IT 보안회사 팀카시아에서는 보안 전문가들이 24가지의 솔루션을 통해 몸캠피싱 피해자를 돕고 있다. 

유포 대응 및 사전방지 시스템을 활용해 유포 위협에 처한 이들을 돕고 있으며, 이미 유포가 진행된 이들을 돕기 위해 실시간 유포 상황에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도 구축해 삭제처리를 돕고 있으며, 피해가 커지는 것을 막고 있다. 

이 밖에도 VPS 및 C&C 서버의 스캐닝, 협박범의 주 유포 매체수단인 Account(계정)의 정지요청, 동영상 자체 삭제 및 유포 현황 확인, 2차 C&C 서버의 데이터 확인, 해당 서버들의 감시, 서비스 클로즈 처리 등의 솔루션을 보유했다.

한편 팀카시아 관계자는 “당사는 현재 24시간 고객센터를 운영해 피해자들이 대처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몸캠피씽(영통 유포, 영통 피싱, 영통 피씽, 영통 해킹, 영통 협박) 솔루션 개발 및 보완에 주력할 계획이며, 많은 피해자들을 도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