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4-07 09:45 (화)
알리비트, ABBC를 기축통화로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기반 확보
상태바
알리비트, ABBC를 기축통화로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기반 확보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1.02 16: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리비트(Alibit)는 자체 토큰 이코노미 시스템의 강점을 적극 활용하여 시장 개척, 비즈니스 모델 개발 및 사업 파트너 확대 등을 활발히 진행해 오고 있다. 알리비트는 최근 본격적인 독자 토큰 이코노미 시스템의 가동 시기에 맞춰 사업의 확장성을 한층 증대하고자 전략적으로 리브랜딩을 실시했으며 블록체인 기반의 온오프라인 결제의 기술적 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암호화폐 프로젝트인 사토시코인(SATOSHI Coin, STS) 측과 제휴협력을 체결한 바 있다. 

알리비트는 이번에 글로벌 암호화폐인 알리바바코인(Alibaba Coin, ABBC) 측과 전략적 협력관계를 맺게 됐다. ABBC재단은 암호화폐 블록체인 글로벌 쇼핑몰 결제시스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시장순위 상위의 글로벌 암호화폐인 알리바바코인을 운영하고 있다. 블록체인 기반의 혁신적인 이커머스(E-commerce) 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을 진행하고 있는 ABBC재단은 자체 지불결제 플랫폼에서 알리바바코인(ABBC)를 중심으로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달러(USD) 기반 암호화폐 등과 호환사용(ABBC/BTC, ABBC/ETH, ABBC/USDT)이 가능하게 준비하고 있다. 한편, ABBC재단은 두바이에서 블록체인 사업확장을 준비 중에 있다고 관계자는 전하고 있다.

알리비트는 ABBC재단과 협력을 통해 알리비트 암호화폐 거래소 내 거래의 기축통화로 활용됨으로써 기존 알리바바코인을 사용하는 두터운 유저층을 흡수하여 유저기반을 자연히 강화시키게 된다. 한편, ABBC 재단의 글로벌 사업역량을 활용해 알리비트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론칭과 글로벌 마케팅 역량 공동강화 및 블록체인 기술협력을 강화하게 될 것이다.

알리비트는 2020년 알리비트 글로벌 거래소를 오픈할 예정이며, ABBC재단의 글로벌 마케팅 조직과의 협력하고 글로벌 조직역량 강화, 기술∙데이터∙정책∙비즈니스 혁신 등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이 풀어갈 광범위한 과제들을 함께 협력하여 해결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블록체인 기술과 금융, 보안 관련 생태계 공유를 통해 한층 차원을 높인 사업역량을 확보하게 될 것이다.

알리비트 관계자는 “알리비트 암호화폐 거래소는 독자적으로 완성한 특허출원 알고리즘으로 가상자산의 토큰 이코노미 부재로 인한 암호화폐 인플레이션 문제를 해결하고, 이를 통해 블록체인 프로젝트 팀은 별도의 개발이나 과도한 비용을 들이지 않더라도 다양한 토큰 이코노미를 접목한 가상자산의 구현이 가능한 장점을 갖고 있다.” 라고 거래소의 특징을 강조함과 동시에 “금번 ABBC재단과의 협력으로 알리비트 암호화폐 거래소가 글로벌 거래소로 성장할 수 있는 역량을 한층 강화하게 될 것이다.” 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