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9:00 (수)
씨드젠, 최정예 사이버보안 인력 인증 파트너훈련기관 선정
상태바
씨드젠, 최정예 사이버보안 인력 인증 파트너훈련기관 선정
  • 길민권
  • 승인 2015.04.22 21: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격과 방어, 실습과 이론에 대한 균형 잡힌 교육과정 준비
씨드젠(대표 김휘영)이 3년 연속 최정예 사이버 보안 인력(K-Shield) 인증 파트너훈련기관으로 선정되어 예비 인증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3년부터 국가 차원의 보안 인력 양성사업의 일환으로 개설되는 K-Shield 인증과정은 지난 2년간 270여 명의 최정예 보안 인력을 배출해 왔으며 올해에도 재직자를 대상으로 K-Shield 인증생을 선별하기 위한 교육과정을 개설할 예정이다. 교육과정은 종전과 마찬가지로 사전에 지정된 교육협력기관을 통해 1차 교육이 선행된 후 KISA가 2차 교육을 맡아 운영하며 1차 교육과 2차 교육의 이수 시간은 총 200에 이른다.
 
씨드젠은 공격과 방어, 실습과 이론에 대한 균형 잡힌 교육과정을 선보이는 것이 특징으로, 올해도 기업 사이버 보안을 위한 실무 능력 향상을 위한 과정설계와 과정별 현업 전문가를 강사로 배정해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최정예 사이버 보안인력 양성 교육 협력기관 선정과 관련해 씨드젠 김휘영 대표는 “씨드젠은 기업 전문 위탁 교육기관으로서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해 왔다”며 3년 연속 교육 협력기관의 선정 배경을 밝히고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현장의 역량을 습득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설계해 차별화된 교육 서비스가 제공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2015년 K-Shield 인증 과정에 관심있는 재직자는 K-Shield 과정 신청 홈페이지(academy.kisa.or.kr/edu/apply07.kisa)에서 5개 교육기관의 커리큘럼과 강사진을 비교한 후 하나의 교육기관을 선택해 수강 신청을 할 수 있으며, 만약 수강 신청인원이 정원을 초과할 경우 각 교육기관별 선발과정을 거쳐 개별 통보된다. 과정에 소요되는 비용은 모두 국비로 지원된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