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14 13:05 (화)
한국 몸캠피싱 대응센터, 케어라풋 동영상유포 원천 차단 신속해결 가능해
상태바
한국 몸캠피싱 대응센터, 케어라풋 동영상유포 원천 차단 신속해결 가능해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1.03 18: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상으로 동영상이 퍼지는 순간부터는 겉잡을 수가 없기 때문에, 피해자는 피싱 조직의 요구에 순순히 응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그러나 대부분의 피싱 조직은 동영상 유포가 목적이 아니라 물질적인 것들이기 때문에 한번 요구에 응하면 두번, 세번 반복적으로 돈을 보내라는 요구를 하기 마련이다. 

만약 몸 피씽을 당했다면 피씽 조직의 요구에 무응답으로 대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피싱 조직은 금품 요구가 목적이기 때문에, 무관심으로 일관하면 의외로 쉽게 일이 해결될 수도 있다.

스마트폰이 보급되기 시작한 이후로 개인정보유출, 휴대폰 해킹 등의 범죄 사례가 끊이질 않고 있다. 이 같은 범죄가 근절되지 않는 이유는, 통신망을 통해서 이뤄지는 범죄이기 때문이다. 수사기관에서도 신속히 범인을 특정하거나 검거가 이뤄지지 않기 때문에 사용자 본인 스스로 각별히 주의가 필요하다.

최근에는 성적 호기심을 자극하여 몸캠채팅을 유도하는 이른바 ‘몸캠피싱’이 기승을 부리고 있다. 이는 주로 페이스북, 카카오톡, 랜덤 채팅 앱 등에서 이뤄진다. 피싱 조직은 일반적인 대화 상대로 가장 한 뒤, 음란한 채팅을 유도하는 것으로 상대방을 현혹시킨다. 

대화가 무르익을 때 즈음 상대방에게 몸캠채팅을 유도하고, 시작과 동시에 동영상을 녹화해 이것을 유포하겠다는 식으로 협박이 이뤄진다. 대부분 피싱 조직의 요구 사항이 금전적인 것들이며, 성관계 등을 요구하는 악질적인 케이스도 있다.

그러나 악의적으로 동영상을 유포하는 사례 또한 적지 않다. 따라서 무응답으로 대처하되 신속히 몸캠피싱 긴급해결지원을 받는 것이 좋다. 한국 몸캠피씽 대응센터 ‘케어라풋’에서는 피싱 서버에 전송된 정보를 삭제 또는 변형하여, 동영상 유포를 원천 차단하고 있다. 

몸캠피씽의 경우, 동영상 유포만 차단한다면 비교적 쉽게 피해를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신속히 대응센터와 접촉하는 것이 중요하다.

케어라풋 홈페이지에서 동영상유포협박 긴급해결지원 서비스 신청이 가능하며, 이외에 영통사기나 핸드폰 해킹 등 다른 범죄에 솔루션 또한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