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8:20 (금)
'취업에 도움될만한 자격증' 체크하고 취득하자!
상태바
'취업에 도움될만한 자격증' 체크하고 취득하자!
  • 채지혁 기자
  • 승인 2020.01.02 05: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픽사베이)

최근 경기가 어렵다. 이렇게과거에 비해 각박해진 사회를 살아가며 각종 인터넷을 통해 손쉽게 남에게 자신을 보일 때 남과 자신을 비교하며 마음 마저 상할 때, 이땅의 많은 취준생들은 각자 스펙을 쌓기 위해 피나는 노력을 한다. 이런식으로 수많은 이들이 졸업이나 취업 또는 시험합격에 영향을 미치는 가지각색 시험과 자격증 따기에 몰두하면서 탄탄한 탄탄한 스펙을 쌓는다.업무에서 무슨 자격증을 필요로 한다고 언급했는지, 하게될 일에 얼마나 관련이 있는지를 알고 자격증을 따는 것이 후에 자신에게 이점으로 돌아간다. 취준생들이 준비하는 자기 전공과 관련된 자격증과 한국사능력검정, 사회복지사 자격증 등을 준비하고 스펙을 올릴 수 있다.전공별로 따면 좋을 자격증과 한국사 시험, 사회 복지사 자격증 등을 응시하고 자기계발을 할 수 있다.

내 전공에 맞춰 준비 할 수 있는 자격증은?

꼭 취업할 때 전공과 같은 길을 걸을 필욘 없지만그럼에도 대학에서 자신이 전공한 분야와 관련된 자격증을 따면 취업후에도 업무를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다. 여러가지 전공이 있지만 우선 건축학과 재학중이라면 건축기사, 건설안전산업기사가 있다. 또한 전공이 경영학과라면 증권분석사, 손해사정사, 공인회계사 등을 따면 좋다고 할 수 있다.국어국문학과 같은 경우논술지도사 또는 사서 자격증이 어울린다.기계과 같은 경우 기계정비산업기사가 도움이 된다. 그리고 전공이 디자인과 관련된 학과라면 웹디자인기능사, 시각디자인기사 등을 따는 것이 도움이 되고 무역학과 학생이라면 물류관리사, 유통관리사와 함께 토익, 토플 등 점수를 따는 방법이 있다. 법학과 같은 경우 로스쿨 준비도 물론 좋지만 세무사, 공인중개사, 법무사 등을 따면 도움이 된다. 식품영양학과는 식품산업기사, 수많은 조리사 자격증, 영양사 자격증 등이 도움이 된다. 이외에도 정보처리기능사, 금속재료기사, 정보관리기술사 등 수많은 자격증이 존재하니 본인이 필요한 자격증을 준비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굳이 전공 아니어도 돼...사회복지사 자격증은?

꼭 사회복지사가 전공이 아니더라도 요즘 많은 취준생들이 따려고 하는 자격증 중에 사회복지사 자격증이 존재한다. 다른 자격증에 비해 실용성이 높은편으로 들어가는 자격증으로 여겨지는 이 사회복지사 자격증은 재취업을 하려고 하는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 또는 복지관 설립이나 창업을 원하는 사람들이 많이 준비하는 자격증이다. 이 자격증은 필수 과목을 이수한 후에 총 120시간이라는 실습을 수료하게 되면 시험없이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이다. 다만 만약 본인이 고졸 학력이라면 꼭 영향을 미치는 사회복지 필수과목을 이수한 후에 추가로 더 수업을 들어서 학위를 취득해야 자격증 도전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