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7:50 (금)
토플학원 족집게 어학원 과 족집게 에듀 2020년 1월 2월 시험 대비 고득점 목표 특강 개강
상태바
토플학원 족집게 어학원 과 족집게 에듀 2020년 1월 2월 시험 대비 고득점 목표 특강 개강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2.31 16: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플 학원인 족집게 어학원 과 족집게 에듀의 이 종호 원장은 15년간 토플학원에서 토플을 가르쳐온 유명토플강사 출신 이며, EBS발행 만만해지는 토플 리스닝 그리고 초토의 저자이며, 메가 스터디 그리고 이비에스 인강 강사 출신이다. 이 원장은 대치동 족집게 어학원 1관 2관 그리고 족집게 에듀 3관 , 족집게 어학연구소4관을 운영 중이다. 

이종호 원장은 본지와의 인터뷰에서“ 토플은 형식이 있고 문제를 거의 그대로 재활용 하고 면밀히 살펴보면 어느 정도 예상 가능한 부분이 있기 때문에, 시험의 출제 패턴을 읽어 낼 수 있으며 동일하게 또는 유사하게 출제 될 가능성이 있는 문제를 미리 학습 할 수 있다. 국가 간의 시차가 짧을수록 비슷하게 또는 같게 출제 되고, 시차가 많이 날수록 다른 패턴으로 섞어서 출제 한다. 때문에 수업과 토플 시험의 연관성을 높이기 위해, 토플 전문학원인 족집게 어학원과 족집게 에듀 는 시험에 나올 예상문제를 수업 때 집중 학습하시키며, 오래된 서점 책을 계속 재활용 하지 않고 매달 다른 내용을 업데이트 한다. 105점 이상의 고득점이 목표이든 80점이 목표 이든 첫날부터 바로 토플 시험 예상 문제와 대비 문제로 집중 학습 한다“ 또한 모든 토플 강의에서 토플 기술 과 토플 전용 영어를 동시에 학습 시킨다. 보통 토플학원의 경우 설사 시험이 유사하게 나와도 실제로 학생이 라이팅을 상당부분규칙 없이 쓰거나 아니면 질문과 상관성이 ᄄᅠᆯ어지는 속칭 만능 만점 템플릿을 사용하기 때문에 점수에는 별로 변화가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 두 방법은 문제가 많은 양쪽 극단에 속한다고 볼수 있다. 하지만 이번 족집게 어학원의 이번 프로그램은 2020년 1월 과 2월의 토플 시험을 계획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다” 고 설명 했다. 

족집게 에듀 와 족집게 어학원의 이 원장은“ 국제 학교 학생들은 , 토플학습 경험이 없어도 대체로 영어수업을 들었기 때문에 의사소통 쪽은 꽤 발달 되어 있음에도 토플 리딩 이나 어휘가 약하거나, 학문적인 사고를 하는 면에서 한계를 보이는 경우가 많다. 설상가상 으로 토플 리딩 문제의 난이도 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 과거 직독 직해 로 어느 정도 풀리던 문제의 수는 줄어들고 한글로 봐도 정확이 이해 하기 힘든 문제가 많아지므로 토플 식 정독이 필요하며, 이에 대한 학습과 연습 이 시급하다. 하지만 서점의 토플 리딩 책들 의 내용은 대체로 전개방식과 어휘에 있어서 실제 토플 시험과 상당한 차이를 보이고 있다. 선택지의 패러 프레이징 정도가 동의어 수준이거나 문법적 변화를 준 정도 이므로 영어라는 측면 에서만 잘 쓰여 진 책 일수 있다. 이유는 토플책의 최종 감수자인 원어민도 토플의 상당한 문제를 접하고 오랬 동안 연구하지 못했다면 잡을 수 없는 부분이 있기 떄문 이다. 토플 과외, 토플 학원 토플 인강 이 이러한 서점 책들로 이루 어 지므로 점수상승 효과의 한계가 분명히 있다. 하지만, 족집게 어학원은 15년 이상 토플자료를 모으고 분석하고 직접 강의하면서 얻어진 내용 들 만을 사용한다. 토플 리딩 점수의 근본적 향상을 위해 지문에 대한 분석뿐 아니라 답과 오답을 갈라내는 연습을 집중적으로 수행한다. ”고 여기 족집게 토플학원의 수업의 차별화 된 수업 방식을 강조 했다.

토플의 어휘나 표현의 정확한 의미는 언어학적 측면과 분명이 관련 되므로 이런 부분을 서울대서울대학원에서 공부 하고 김영 편입 학원 본원에서 독해 어휘 강사로 일한 전문 어휘 독해 강사가 집중 강의한다고 한다. 강남 토플학원인 족집게 어학원 과 잠실 송파 토플학원 인 족집게 에듀는 하루 수백 게 많을 때는 300개 이상을 암기 시키며 완수하지 않으면 종일반의 경우 5시 이후 남아서 정해진 수준으로 암기가 될 때 까지 공부 하고 재시험을 보고 가야한다고 한다.

여기 토플전문 어학원의 관계자는 “학부모의 자녀의 학업 수행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라는 측면에서 학부모 요청 시 담당 강사가 직접 전화해서 수업태도 및 성과에 대해 설명하며 거의 매일 토플 리딩과 리스닝의 시험 또는 문제 별 유형 학습을 나가며, 고 난이도 문제나 빈출 유형의 경우 각 학생의 정답과 오답이 강사에게 전달된다. 학부모가 요청을 하지 않아도 게임 등의 목적으로 수업을 다 마치지 않고 학원을 이탈 하게 되면 담당 강사, 직원 또는 원장 중 1인이 직접 학부모에게 문자를 보내게 된다. 100명이상의 다수가 아닌 18명 이하의 소수 정예 토플 수업이므로 모르는 것은 수업 때 물어 볼수도 있고 , 카톡 으로도 물어 볼 수 있고, 이러한 수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해주는 사람은 스터디 팀장이나, 조교가 아니라 담당 강사 이다” 라고 밝히면서 박리다매 식 저가다수학생을 받는 토플 학원과 구조적으로 다름을 설명 했다. 

이 원장은“ 미국 보딩스쿨 부터 영어권 석 박사 그중에 로스쿨까지도 토플 점수를 요구 하는 것은 토플이 고도 의 사고력을 평가 하고 있음을 반증한다. 양에만 무게를 둔 강압적 스터디나 학원 관리 시스템은 토플 시험에 대한 학원의 또는 강사들의 연구 부족을 채우지 못한다” 고 강조 했다. 이어“이 약함은 토플 점수의 향상의 정도와 그에 소요되는 시간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게 된다. 하지만 ,족집게 어학원은 재 수강 률 이 높으며 명문대로 유학을 간 학생들로부터 자주 안부 인사를 듣고 직계 가족들이나 친구를 여기 토플학원 으로 추천 한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정보는 족집게 교육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