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4-07 12:10 (화)
대한안전교육협회, 강원소방본부 안전체험차량에 VR 설치
상태바
대한안전교육협회, 강원소방본부 안전체험차량에 VR 설치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2.31 0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안전교육협회(대표 정성호, 이하 협회)가 강원소방본부 이동식 안전체험차량에 가상현실(VR) 콘텐츠 및 장비를 설치했다. 

이번 차량에 설치된 VR콘텐츠는 아파트 화재탈출, 지하철 화재탈출, 선박안전, 항공안전 등 재난상황 체험을 통해 대처방법을 배울 수 있다. 
 
협회가 직접 개발한 VR 안전교육 콘텐츠이며 화재 시 행동 요령과 안전사고 예방법을 체험할 수 있다. 

VR콘텐츠는 이론으로만 알고 있는 지식을 실제 같은 가상 체험을 통해 체험자들에게 보다 유익한 교육을 제공하여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는 안전교육을 누구나 생생하게 배울 수 있다는 호평을 받았다.

협회 정성호 대표는 “사고 발생시 대처 방법을 이론으로는 잘 알고 있지만 갑작스러운 실제 상황에서는 대처가 어렵다” 며 “실제상황과 같은 안전체험 콘텐츠를 제작하여 보다 많은 체험자들에게 안전 교육의 기회를 제공해 안전문화 확산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협회는 지진체험VR, 산업안전VR 등 다양한 콘텐츠를 직접 개발하여 교육 및 안전체험관에 적용해오고 있다. 

더불어 최근에는 전남소방본부 이동식 안전체험차량에 소화기, 심폐소생술 시뮬레이터를 설치하였으며 경기소방본부, 경상남도청 이동식 안전체험차량에도 추가로 안전교육 제품을 설치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