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9:25 (목)
웹케시 캄보디아 HRD센터 수료생 기술연수 위해 방한
상태바
웹케시 캄보디아 HRD센터 수료생 기술연수 위해 방한
  • 길민권
  • 승인 2015.04.03 16: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케시, 캄보디아 HRD센터 통해 매년 100여명 SW 전문인력 양성 계획

B2B 핀테크 전문기업 웹케시(대표 석창규/윤완수)는 캄보디아 HRD센터 수료생 12명이 한국 IT기술 연수를 위해 입국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캄보디아 HRD센터 기술연수생 방문은 작년에 이어 두 번째다.
 
캄보디아 HRD센터는 웹케시가 캄보디아의 소프트웨어 전문인력 양성 및 IT산업 수준 향상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IT교육기관으로, 외교부 산하 KOICA의 지원을 받아 지난 2013년 개원했다. 1기 졸업생 43명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약 100여명의 IT전문인력을 배출했다.
 
이번에 한국을 방문한 2기 연수생은 캄보디아 HRD센터 교육과정 수료생 9명과 국내 SW기업들이 설립한 캄보디아 공동법인 KOSIGN에서 1년간 실무경험을 쌓은 수료생 3명으로, 향후 1년 동안 웹케시에서 IT 실무 연수를 받게 된다. 웹케시는 연수생들에게 항공권 및 숙소를 제공하는 한편, 식대, 교통비 등 체제비, 입국 초기 안정적인 생활을 위한 정착비를 지원하는 등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한편 지난 5월부터 한국에서 기술연수를 받아온 HRD센터 1기 연수생 18명 중 11명은 오는 4월 27일 1년간의 기술연수를 마치고 캄보디아로 돌아갈 예정이며, 7명은 한국에 남아 데이터베이스, 플랫폼, 전자금융 등 전문분야에 대한 2년 차 실무교육을 받게 된다.
 
수료생들의 교육을 담당하는 황정원 웹케시 글로벌BI 팀장은 "수료생들이 IT기술을 습득하는 것뿐만 아니라 캄보디아에 한국을 알리는 민간외교관 역할을 톡톡히 할 수 있도록 한국 문화 교육에도 힘쓰고 있다"며 "이번 기술연수를 통해 연수생들이 우수한 한국의 IT기술을 배워 향후 캄보디아 SW시장을 이끌어 나갈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웹케시는 캄보디아 HRD센터를 통해 매년 100여명의 SW 전문인력 양성할 계획이며, 이들 전문인력을 중심으로 동남아를 겨냥한 SW 연구개발(R&D) 클러스터 조성 및 동남아 IT서비스, 패키지SW 시장진출이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