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3:00 (목)
디지털포렌식 복구전문업체 ,“한국포렌식법률연구소” 삭제된 카톡복구, 카톡대화내용 복구 전문
상태바
디지털포렌식 복구전문업체 ,“한국포렌식법률연구소” 삭제된 카톡복구, 카톡대화내용 복구 전문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2.30 11: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포렌식이 발전을 거듭하면서 복구 기술과 적용 범위가 넓어지게 되었고 근래에는 상황에 따라 검찰과 경찰은 물론 일반 사람들도 디지털포렌식 복구서비스를 받고 있다. 디지털 포렌식을 진행하기에 앞서 가장 우선적으로 확인해야 할 사항은 데이터 복구를 진행할 업체의 기술력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가운데, 다양한 양력들로 눈길을 끄는 곳이 있다.‘한국 포렌식 법률 연구소’이라는 곳으로 국립과학수사원 포렌식 솔루션 직원교육 및 시연, 2014년 세월호 침수 사고 당시 재능기부를 통해 70여 건의 스마트폰 복구 결과를 SBS그것이알고싶다.(세월호 참사의 불편한 진실2 디지털포렌식 전문가로 출연)제공했으며 TV조선 뉴스판에 출연해 북한 스마트폰과 관련하여 대법원특수감정인 자격으로 자문하기도 했다.

한국 포렌식 법률 연구소 에서는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등 다양한 분야의 복구가 가능하며 아이폰 수리와 같은 작업은 디지털포렌식 전문가를 배정하여 1:1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안드로이드와 애플을 불문하고 모두 수리 및 데이터 복원이 가능하다. 스마트폰메신저 복구 기술은 메신저 채팅방 복구와 저장기간이 만료된 파일들과 채팅방 나가기로 인해서 삭제가 된 문서나 파일도 데이터 복원이 가능하다. 

또한 구형 폴더폰과 피처폰의 삭제된 데이터들도 복원도 가능하며 핸드폰메인보드 고장이나 휴대폰 메인보드 고장 증상이 나타나도 데이터 복원이 가능하다. 최근에는 핸드폰 물에 빠졌을 때 데이터 복구도 가능하다. 삭제된 파일 복구 외에도 랜섬웨어, 서버복원 등 포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 포렌식 법률 연구소 관계자는 “데이터 복원이 필요한 상황이 오면 반드시 디지털포렌식전문가를 통해야만 데이터 손상 없이 복원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고 설명했으며 “서치데이터는 국내 유일한 휴대폰 분야 대법원 특수감정업체로 대검찰청과 경찰·검찰·법원에 여러 차례 핸드폰 증거 수사를 협조했다.”고 전했다. 

최근에는 이혼소송 관련 위자료나 양육비 등의 소송사건, 외에도 불륜 관련 상간녀소송과 상간남소송사건, 미투 관련 성추행이나 성폭행과 강간사건, 데이트 폭력사건, 자살, 협박사건, 카카오톡 보이스피싱 등 민사나 형사재판에 법률적인 증거로 제출 할 수 있도록 휴대폰증거감정서 서비스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나 스마트폰 복구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디지털포렌식을 기반한 데이터복원전문업체 ‘한국 포렌식 법률 연구소’홈페이지와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