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0:40 (금)
이혼전문변호사, ‘길어질 수 있는 이혼 소송 절차’ 이혼변호사와의 전문적 상담 필요
상태바
이혼전문변호사, ‘길어질 수 있는 이혼 소송 절차’ 이혼변호사와의 전문적 상담 필요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2.30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거에는 이혼할 경우 흠이라는 사회적 인식으로 인해 많은 부부들이 참고 살았던 반면, 최근에 이혼은 흠이 아니라는 사회적 인식과 가치관이 변화하면서 이혼율 또한 과거에 비해 증가하고 있다.

이혼 사유 또한 배우자의 외도, 폭력, 성격차이 등 사유가 다양하지만, 이혼을 결심한 사람들의 마음은 이혼 후 제2의 인생을 새롭게 시작하기 위해 이혼 과정이 원만하고 후회 없는 결말이 되길 원한다.

하지만 이혼의 현실은 법적인 부분까지 원만하게 합의가 되어 빠르게 해결하는 부부들도 있지만, 대부분은 부부관계 끝맺음만 하는 것이 아닌 그동안의 부부관계에서 관련이 있었던 모든 부분을 법적인 절차를 통해 정리해야 하기 때문에 굉장히 치열한 공방을 펼치는 부부들이 많다. 

쌍방간 이혼 여부에 관한 의견이 일치해 진행되는 협의이혼은 원만한 문제 해결이 가능하다. 하지만 소송 절차로 진행되는 재판상 이혼은 다양한 문제가 따르기 때문에 이혼 소송 절차가 길어질 수밖에 없다. 이때 필요한 것이 이혼전문변호사다.

재판상 이혼은 재산분할 외에도 양육권, 양육비 청구, 위자료와 같은 다양한 쟁점에서 견해 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 일반 개인에게는 이러한 쟁점에서 적절한 주장과 증명을 하는 것이 어려운 과정이 될 수 있다. 

특히 재산분할은 그 재산에 대해서 누가 얼마나, 어느 기간 동안, 어떻게 더 기여했는가 정도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이혼전문변호사의 도움이 더욱 필요하다. 선임한 변호사가 어느 정도 전문성과 노하우를 가지고 입증할 수 있느냐에 따라 재판의 결과가 달라지기 때문에 법률적 조언과 충고가 필수적으로 자리하는 것이다.

이혼변호사 김도윤 변호사는 “이혼 소송은 다양한 쟁점 때문에 길어지는 것이 다반사다. 이 때문에 무턱대고 이혼 소송을 진행하는 것보다는 이혼전문변호사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바른 길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며 “이는 짧은 시간에 효율적으로 이혼을 마무리 지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혼전문변호사 법무법인 해람 홀로서기는 서울을 중심으로 부산, 인천, 수원, 대전 등 5개의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다. 해람 홀로서기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도는 대표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볼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방문 상담 예약 시에는 1:1 무료상담을 받아볼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