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1:55 (금)
[우리몸해독] 파슬리, 고르는 방법은? … 오일만주스 만드는 법과 부작용에 주의하자
상태바
[우리몸해독] 파슬리, 고르는 방법은? … 오일만주스 만드는 법과 부작용에 주의하자
  • 유현경 기자
  • 승인 2019.12.29 05: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픽사베이)

노출의 계절 여름에는 다른 때 보다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이러한 다양한 원인으로 살빼는데 좋다는 '오일만주스'가 이목을 집중시킨다. 요새 방송에서 해독과 체중감량에 좋은 '오일만 주스' 효능을 밝혀 자연스레 '오일만 주스' 베이스인 주변에 많이 보이는 파슬리에 주목하게 됐다. '오일만 주스'라는 것은 5일만 마시는 주스로 파슬리, 물, 레몬이 재료다. 이 오일만주스는 살빼는 것은 물론 독을 빼주는 역할도 한다. 이 오일만 주스로 체중관리 하려면 5일단 별도의 식단 필요없이 본인의 원래 식단을 지키고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이렇게 만든 오일만주스 한 잔이면 된다. 우리가 알기론 파슬리는 양식에 주로 이용되며, 또는 고기 음식에 쓰이는 장식으로 쓰이곤 한다. 그러면 이런 파슬리가 어떤 점에 도움을 주길래 살도 빼주고 해독도 할까? 이런 다양한 효능이 있는 오일만주스 만드는 요리법과 이 오일만주스의 주재료 파슬리에 대해 탐구하고 올여름 완벽한 몸매와 몸 속 건강을 두 마리 토끼를 잡아보자.

오일만 주스 만드는 Tip?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오일만 주스의 레시피는 물 300mL, 파슬리 60g, 레몬 1개 를 같이 믹서기에 넣은 후 그대로 갈아주면 되는 간편한 레시피를 가지고 있다. 주스를 만들었다면 이제 먹는 법을 알아봐야 하는데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한 잔 마시고 식사는 세끼 꼬박꼬박 먹는다. 5일 먹고 10일 쉬고 쉰 후 다시 오일만 주스를 실시하고, 이런식으로 한 달 후 살을 뺄 수 있다. 이 주스를 먹으면서 더욱 큰 효과를 늘이고 싶다면 오일 간 이 주스를 마시면서 해독을 할 때 음식 중 식품첨가물이 들어간 것은 되도록 먹지 않는 것이 좋다. 거기에 걷기 운동까지 같이하면 해독 다이어트 효과를 높일 수 있다. 파슬리와 더불러 들어가는 레몬은 항산화 성분이 우리 몸속에 쌓인 지용성 독소를 제거하는 데 효능이 있고 레몬에 있는 구연산이라는 것이 체내 미네랄의 흡수를 도와주고 주 재료인 파슬리에는 칼슘이 많아 이런 성분이 레몬에 있는 구연산이 체내 흡수 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하지만 이런 체내 독소를 배는 요법으로 해독주스 다이어트 시 알코올이 들어간 대부부의 해당주스는 금물이다. 왜냐하면 간이 술을 해독해 독소의 해독과 배출을 막기때문이다.

파슬리가 가진 효능과 과하게 먹으면 나타나는 부작용?

이 오일만주스의 주재료인 파슬리는 다양한 효능이 존재한다. 파슬리는 중금속 문제 감소, 항산화 작용, 콜레스테롤 저하, 요로결석 억제 등의 효과가 있고 식이섬유가 많아서 숙변을 제거하고, 또 엽산이 많아서 혈관과 심장에 무리를 주는 호르몬을 없애준다. 게다가 항산화 작용을 해 노화를 막고 염증 또한 없애주는 소염제 이기도 하다. 그러나 이렇게 몸에 좋은 파슬리도 부작용이 존재한다. 임신한 여성은 특히나 파슬리를 가급적 먹지 말아야 한다. 그것은 소량이라도 끊이 없이 파슬리를 먹으면 아이를 품고 있는 자궁이 수축 돼 주의하지 않으면 유산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