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15 07:45 (수)
변재일 의원, 국정감사 NGO모니터단 선정 ‘2019 국정감사 국리민복상’ 수상
상태바
변재일 의원, 국정감사 NGO모니터단 선정 ‘2019 국정감사 국리민복상’ 수상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12.27 15: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재일 의원이 국정감사 NGO모니터단이 선정한 ‘2019 국정감사 국리민복상(국정감사 우수의원)’을 수상했다.

변 의원은 지난 2017년, 2018년에 이어 3년 연속 NGO모니터단의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되었다.

2019년 국정감사에서 변 의원은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으로 가계통신비 인하, 통신서비스 이용자 보호 방안,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 성장 동력 창출을 위한 정부의 역할, 부적절한 연구비 집행으로 인한 예산낭비 문제, 국내외 ICT 사업자 간 규제 형평성 제고 등 과학기술과 정보통신 분야의 문제점을 전방위적으로 제기하였다.

또한 변 의원은 4차 산업혁명 주관부처로서 과기정통부의 역할 재정립, 5G 부실 상용화에 따른 국민 피해 보완대책 마련 촉구, 유명무실한 UHD정책의 전면 재검토 추진, 이동통신 단말기 유통구조 개선을 통한 통신비 인하 방안, 부적절한 연구비 집행 실태 및 감사시스템 제도 개선, 해외 글로벌 ICT 사업자에 대한 법 집행력 확보 방안 등에 대해 문제를 지적하고 대안을 제시하여 정부, 관련기관 그리고 사업자로부터 개선 의사를 이끌어냈다.

변재일 의원은 “올해 NGO모니터단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은 계속해서 의정활동에 정진하라는 국민의 뜻이라고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과학기술과 ICT분야의 전략적 육성을 통해 대한민국의 혁신성장을 가속화하고 낭비되는 예산이 없도록 정부의 사업 집행 과정을 더욱 꼼꼼하게 살펴볼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