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30 00:00 (토)
남양주대성 기숙학원 수학집중 8주 완성 ‘재수선행반’ 마감 임박
상태바
남양주대성 기숙학원 수학집중 8주 완성 ‘재수선행반’ 마감 임박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2.28 11: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수능에 응시한 수험생 중에는 만족할만한 결과가 나온 학생도 있었을 것이고, 반면 예상보다 낮은 점수에 실망한 학생도 있었을 것이다. 후자의 경우 원하던 대학이 아니더라도 점수에 맞춰 대학에 갈 것인지, 아니면 재수를 거쳐 목표하던 대학에 재도전할 것인가 선택의 기로에 놓이게 된다.

기숙학원 관계자들은 많은 고민 끝에 재도전을 결심했다면 하루라도 빨리 지난 성적은 떨쳐내고, 2021 수능 준비를 시작해야 만족스런 결과를 얻을 확률이 크다고 입을 모아 이야기한다. 

오는 12월 29일(일) 개강하는 남양주 대성기숙학원 2021년도 재수선행반 마감 임박을 알리며 재수생들이 서둘러 문의하고 있다. 

선행반은 정규반 개강 전까지 자신의 약점을 찾아 보완해 과목 간 격차를 줄이기 위해 먼저 시작하는 학생들이 찾고 있다. 과목별 기존 점검, 핵심 정리와 취약한 과목 분석, 잘못된 공부습관을 바로 잡는데 초점을 맞추어 진행된다.

이번 재수선행반의 핵심 커리큘럼인 ‘수학 집중 프로그램’은 기초와 기본이 부족한 학생들을 위한 소그룹 특강과 수학 선생님의 학원 상주로 수업 후에도 언제든 질문하여 해결할 수 있는 1:1 개인별 질의응답 시스템, 진단 테스트, 풀이노트 만들기 등 8주 완성 프로그램으로 수학 강화에 초점을 두었다.

기숙학원 학습프로그램은 영역별, 과목별 학습관리, 일간/주간/월간 학습관리, 모의고사와 기간별 학습 실행률 관리 등 수능플래너에 맞춰 체계적으로 진행되고 성적 분석과 학습방향 제시, 1:1 멘토링을 통한 수험생활 관리 등 스스로 학습을 계획하고 실천할 수 있는 자기주도학습이 이루어진다. 이 밖에도 언제든지 개인별 질의응답을 할 수 있는 질문함 등 개별 클리닉 시스템을 겸비하고 있다.

강사진은 대성학원 학생들이 직접 평가한 최우수 평점 강사진으로 투입, 매년 2회 실시되는 강사 평가 제도를 통해 관리된다. 많은 학생들과 함께 생활해야 하는 기숙학원 특성을 반영하여 국, 영, 수 학과담임과 생활담임을 둔 1인 2담임제와 심야사감제 운영으로 주기적인 개별 상담 및 효율적인 학습지도와 함께 엄격한 학생관리가 이루어진다.

진학관리 시스템은 모의고사별 입시결과를 개인별 통합 DB 관리 시스템을 통한 체계적인 수시/정시 진학지도와 성적 및 향상도 분석 관리, 대성학력개발연구소의 개인 성적 분석 자료, 입시 분석 자료, 배치기준표, 대성학원 전체 재원생들의 수능 결과 자료, 대성마이맥 수시/정시 합격 서비스 등 합격 예측에 필요한 가장 확실하고 정확한 자료를 바탕으로 진학 관리를 지도한다.

기숙학원은 집을 떠나 학원에서 수능까지 생활해야 하는 특성상 시설 및 학습 환경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산으로 둘러싸인 남양주 대성기숙학원은 공부에 집중할 수 있는 학습 환경을 갖춘 강의실, 독서실, 쾌적한 기숙사, 영양 충만 식단, 헬스장, 농구장, 배드민턴장, 잔디구장 등 실내외 체육시설, 산책로, 쉼터 등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 쓴 모습이다.

남양주 대성기숙학원 관계자는 “재도전은 수능까지 힘든 시간을 이겨내야 하는 과정이기에 학생들이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는 학습 환경과 프로그램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며 “정규반으로 가기 전, 선행반 수업을 통해 과목별 기본, 핵심정리와 올바른 공부 습관 익히는 법, 편하게 쉬며 재충전할 수 있는 시설 등 모자람 없이 준비를 끝마쳤다.”고 전했다.

남양주 대성기숙학원 재수선행반(재수조기선발반)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