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30 (토)
티맥스소프트, 오라클 대체용 DBMS와 빅데이터 신제품 대거 출시
상태바
티맥스소프트, 오라클 대체용 DBMS와 빅데이터 신제품 대거 출시
  • 길민권
  • 승인 2015.03.26 03: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산 DBMS 티베로 6, 고성능과 호환성 및 보안성으로 외산에 대항

티맥스소프트가 국내외 주요 고객 및 파트너들을 위한 행사를 개최하고 국내를 넘어 세계 시장에서 오라클과 맞서 싸울 데이터베이스 신제품들을 대거 선보였다.
 
티맥스소프트(사장 장인수)는 25일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3층 오디토리움에서 개최된 ‘티맥스데이 2015’ 행사를 통해 글로벌 SW 기업으로써 새로운 IT의 미래를 제시하게 될 더 새롭게 강력해진 차세대 DBMS ‘티베로(Tibero) 6’와 DB 르네상스 시대를 이끌 혁신적인 빅데이터 신제품들을 대거 출시했다.
 
올해 초 경영전략 발표를 통해 오라클과의 본격 경쟁을 선언한 티맥스소프트는 최근 국내외 시장에서 ‘반(反) 오라클’에 대한 정서와 특정 벤더 종속에 대한 폐해가 늘어나고 있으며, 또한 빅데이터 시대를 맞이해 처리해야 할 데이터량의 대규모화 및 고도화된 관리 환경이 요구됨에 따라 이번 ‘티맥스데이 2015’를 통해 새로운 대안을 제시했다.
 
이러한 새로운 시장에 대한 요구에 완벽하게 대응하기 위해 티맥스소프트는 지난 2011년 ‘티베로 5’ 출시 이후 4년 간의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완전히 새로운 기술로 무장한 고성능, 대용량 DB, 보안, 호환성 측면에서 탁월한 성능을 제공하는 ‘티베로 6’를 발표했다.
 
또 DBMS ‘티베로’는 대안 DBMS로서의 가능성을 넘어 대규모 메인 DBMS로 채택이 현실화 되고 있다. ▲현대기아차의 전사 표준 DBMS 채택 ▲한국전력 차세대 계량데이터관리시스템(MDMS) 사업 등 대규모 DB 프로젝트 수주와 함께, 외산 제품 기반으로 운영되던 ‘통합정보시스템’을 티베로로 테스트한 결과 외산 대비 20% 이상 우수한 성능을 보여줬던 한국과학기술대학교 사례 등 약 1,100여 개의 다양한 고객사례와 160여 건의 외산 DB 전환 사례를 통해 시장점유율을 높여왔다.
 
특히 티맥스소프트는 최근 티베로의 중국 판매를 위해 중국 최대 IT기업인 ‘인스퍼(Inspur)’와 합작법인 설립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 인스퍼는 서버 매출로는 중국 내 1위, 세계시장 5위의 기업으로, 오는 2020년까지 국방, 금융, 공공기관 등 중국 내 주요 IT 기반 인프라를 국산화하겠다는 중국 정부의 계획을 주도하고 있는 기업이다. 이에 따라 티베로는 한국 시장 내 확산은 물론 중국 시장에서도 확산이 기대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티베로 6’는 완전히 새로워진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대용량 DB를 지원하고, 다른 DBMS와의 뛰어난 호환성을 제공하며, 보안과 관리 기능 등을 통해 외산 DBMS 제품을 대체할 수 있는 제품 경쟁력을 갖췄다는 평가다.
 
회사 관계자는 “티베로 6는 오라클이 사용하고 있는 ‘멀티 프로세스(Multi-process)’ 아키텍처와 달리 최신의 기술인 ‘멀티 쓰레드’ 아키텍처를 사용해 CPU나 메모리에 대한 과도한 사용을 유발하지 않으며 적은 메모리 사용으로 고성능과 자원 활용을 최대화 할 수 있다”며 “이와 함께 오라클은 타 DB와의 연동 시 SQL, Procedure, Metadata 등에 대한 수동 전환이 필요한데 반해, 티베로는 마이그레이션 툴을 제공해 DB2, SQL 서버와 같은 다양한 DBMS의 SQL, Procedure, Metadata 등을 자동 전환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이번 ‘티맥스데이 2015’에서는 ‘티베로 6’와 함께 국산 SW의 데이터 르네상스 시대를 이끌어 갈 실시간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과 초고용량 통합 데이터 솔루션, 실시간 데이터 통합 가상화 솔루션 등 다양한 빅데이터 신제품들도 대거 발표됐다.
 
먼저 초고용량 통합 데이터 솔루션 ‘제타데이터(ZetaData)’는 티맥스소프트의 진화된 SW 기술과 최신 HW를 최적화한 제품으로, 기존 DBMS의 장점을 유지하면서도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데이터의 처리 성능 한계를 극복하고 무제한 확장성을 제공한다. 또 실시간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애니마이너(AnyMiner)’는 여러 단계를 거치지 않고 원스톱으로 대량 및 다양한 데이터를 실시간 분석 및 통합관리가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실시간 데이터 통합 가상화 솔루션 ‘데이터허브(DataHub)’는 데이터 가상화 기반의 통합 분석 플랫폼이다. 빅데이터를 포함한 다양한 데이터 소스로부터 의미 있고 신속한 분석과 즉각적인(On-Time) 비즈니스 의사결정을 지원한다. 또한 효과적인 통합 데이터 가상화를 구현하기 위해 ‘티베로 6’ 엔진의 고성능을 바탕으로 상호연동성, 보안성, 개발효율성 등을 극대화해 비즈니스인텔리전스(BI) 시장을 타깃으로 하고 있다. 
 
티맥스소프트는 이번 ‘티맥스데이 2015’를 통해 선보인 차세대 DBMS ‘티베로 6’와 빅데이터 신제품의 시장공략을 위해 다양한 판매전략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국내 시장은 물론 해외 시장에서도 대안 DBMS에 요구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시장 규모가 크고 사업기회가 다양한 중국과 브라질, 그리고 로열티 높은 고객을 확보한 일본 시장 등에서 ‘티베로’ 중심으로 해외법인과 본사와의 체계적인 공조 체제를 확립해 시장을 독점하고 있는 오라클과 적극적으로 맞서 해외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티맥스소프트 장인수 사장은 “이번 ‘티맥스데이 2015’를 통해 선보인 ‘티베로 6’와 빅데이터 신제품을 통해 이제는 티맥스소프트가 세계 시장을 독점하고 있는 오라클을 충분히 넘어설 수 있는 원동력을 확보했다”며, “외산 제품과 완벽하게 호환됨은 물론 뛰어난 기술력을 통한 안정성 확보로 전세계 빅데이터 시장에서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대안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