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0:40 (금)
한국학생 IT 연합, 제11회 IT4U ‘보안’ 주제 강연회 개최
상태바
한국학생 IT 연합, 제11회 IT4U ‘보안’ 주제 강연회 개최
  • 길민권
  • 승인 2015.03.24 10: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4일 오전 11 시부터 서울 역삼동의 ‘마루180’에서 개최
‘한국학생 IT 연합’은 지난 2012 년 1 월 7 일에 창립된 단체로, 적극적으로 함께 정보를 교류하고 같이 공부함으로써 청소년들이 자치적으로 우리나라의 IT 계몽을 주도하기 위해 설립된 비영리 단체이다.
 
IT4U 강연회는 한국학생 IT 연합의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부터 운영까지 모든 것을 맡아 스스로 개최하는 강연회로, 2012 년부터 3년간 보안, 개발, 창업, 꿈 등 다양한 주제로 총 10 회 개최했으며 이번 제 11 회 IT4U 강연회의 주제는 보안이다.
 
보안을 주제로는 이전에 두 번의 강연회를 개최했지만 이번 제 11 회 IT4U 강연회는 이전과는 다른 시도를 하고자 했다. 그 일환으로, 연합에서 모든 강연자를 섭외하던 기존과는 다르게, 이번
강연회는 모든 발표자를 공개적으로 모집했으며, 십여 명의 지원자 중 다섯 명의 강연자를 선정했다.
 
주요 강연 주제는 노수현의 ‘비즈니스 보안 솔루션 및 기술 동향’, 김현우의 ‘시연으로 알아보는 세션 하이재킹, 권혁의 ’취약점과 익스플로잇’, 김세호의 ‘모바일 기기 악성코드 분석 및 최근 동향’, 김남준의 ‘Homemade"Android"Malware"Automated"Analyzer’ 등이다.
 
이번 강연회는 2015년 4월 4일 오전 11 시부터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마루180에서 개최되며, 사전등록은 it4u.smartksia.org를 통해 할 수 있다. 현장등록도 가능하다.
 
이번 강연회는 지란지교시큐리티(대표 윤두식)와 SK플래닛에서 후원하며, 푸짐한 경품도 준비돼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