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6:15 (금)
[스펙쌓기] 국민내일배움카드, 2020년 지나고 어떤 것 바뀌나… 신청하는 방법까지
상태바
[스펙쌓기] 국민내일배움카드, 2020년 지나고 어떤 것 바뀌나… 신청하는 방법까지
  • 권나예 기자
  • 승인 2019.12.27 05: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픽사베이)

2020년을 앞두고 수많은 정부의 사업들이 바뀐 사항들을 공지하고 있다.

변경된 내일배움카드도 년도가 바뀌면서 많은 것이 바뀌었다.

국민내일배움카드는 정부의 지원금을 통해 본래 내일배움카드였으나 훈련받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국민내일배움카드로 바뀌었다.

2020년부터 바뀌는 국민내일배움카드는 훈련과정의 질을 높인 대신 금액이 낮아지면서 앞으로도 인기가 있을 예정이다.내일배움카드에서 국민내일배움카드로 바뀌면서 지원 한도와 기간이 늘어났다.

내일배움카드를 보면 200만원 이내로 지원했지만 국민내일배움카드로 변경되면서 지원금이 500만원까지 증가했다.

또 유효기간도 최대 3년동안 사용 가능했지만 5년으로 증가했다.

따라서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사용하면 자신이 필요한 시기에 골라서 수업을 들을 수 있다.

또 이름에 '국민'이 붙으면서 자기부담금을 면제받을 수 있다.

취성패 1유형을 하고 있거나 취약계층같은 경우 자기부담금 납부의 의무가 없고 국가기간 전략직종 훈련을 받고 있거나 4차산업혁명 양성훈련을 받으면 교육비를 모두 지원받을 수 있다.변경된 내일배움카드는 온오프라인에서 신청 가능하다.

가까운 고용센터를 방문하거나 직업훈련포털 사이트를 들어가면 되는 것이다.

훈련을 얼마나 하는지에 따라 신청 방법에 차이가 있는데, 훈련 과정이 길면 고용센터와 상담한 다음 신청할 수 있다.

반면 훈련 과정이 짧을 경우 직업훈련포털사이트에서 신청해야 하고 인터넷 강의로도 들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