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8:00 (금)
한국 몸캠피싱 대응센터 케어라풋, 동영상 유포 협박으로부터 자유로워 질 수 있어
상태바
한국 몸캠피싱 대응센터 케어라풋, 동영상 유포 협박으로부터 자유로워 질 수 있어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2.24 22: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SNS를 이용하기 마련이다. 그러나 해당 플랫폼의 특성을 악용하여 파렴치한 범죄 행위를 일삼는 피싱 조직이 기승을 부리고 있어, 사용자 스스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최근에는 이른바 ‘몸캠피싱’으로 불리는 신종 범죄가 기승을 부리고 있으며, 아직까지 수사기관에서 뾰족한 수를 내지 못하고 있어, 이는 사회적인 문제로 까지 대두되고 있다.

몸캠피씽은 페이스북 채팅이나 랜덤 채팅앱 등에서 주로 발생하는 범죄로 일반적인 대화 상대로 가장 한뒤, 몸캠채팅을 권유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몸캠채팅이 시작되면 피싱 조직은 동영상을 캡쳐, 이것을 유포하겠다는 식으로 협박하여 돈을 보내라는 식으로 나오기 마련이다.

SNS는 신원 불명의 사람이 접근해도 상대방이 경계하지 않을 뿐더러,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접근이 용이하기 때문에 누구나 범죄에 노출될 우려가 있다. 때문에 최근에는 성인은 물론이고 미성년자의 피해 사례가 많이 발생하는데, 경제력이 없는 미성년자의 경우, 성관계를 강요 하는 등의 상황이 발생할 우려가 높다. 때문에 만약 몸캠피싱을 당했다면, 몸캠피싱 긴급해결지원 서비스를 신청하여, 조속히 동영상 유포 협박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도록 대처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한국 몸캠피씽 대응센터 케어라풋에서는, 피싱 조직의 서버에 전송된 정보를 삭제하거나 변형하여 동영상 유포를 원천차단 것을 목표로 한다. 몸캠피싱의 특성상 동영상 유포만 차단할수 있다면 비교적 쉽게 문제가 해결될 수 있기 떄문에, 추가적인 피핼를 방지학 위해서는 수사기관보다, 공영상 유포 협박 긴급해결 서비스를 신청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그러나 한번 동영상이 유포되면 겉 잡을 수가 없기 때문에, 몸캠피싱을 당하는 즉시 피해자의 발 빠른 대처가 요구되는 사항이다.

몸캠피씽 긴급해결지원 서비스는 케어라풋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신청서를 작성하는 것으로 가능하다. 몸캠피싱 범죄의 특성상 24시간 대책 서비스를 마련하고 있으며, 피해자가 제출한 증거자료를 분석하여 몸캠피싱이라는 것이 확인되면 곧바로 대응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그러나 사이버 범죄의 특성상 범인을 특정하기 어렵기 때문에, 한번 피해를 입게 되면 피해 보상을 받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유포된 동영상을 차단하는 것 또한 난제로 여겨진다. 때문에 SNS 이용자 스스로가 이러한 범죄에 노출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며, 만약 피해를 입었다면 피해를 최소화 하는 방향으로 초점을 맞추고, 신속히 몸캠피싱 긴급해결지원을 신청하는 것이 바람직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