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2-02 09:50 (수)
람다(LAMB), 누구나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스토리지 마이닝 테스트 대회 개최… 총 상금 약 3,000만원의 주인공은?
상태바
람다(LAMB), 누구나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스토리지 마이닝 테스트 대회 개최… 총 상금 약 3,000만원의 주인공은?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2.23 14: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과 사물인터넷에 관한 무제한 데이터 스토리지를 제공하는 블록체인 인프라 프로젝트인 람다(Lambda)는 고속, 보안, 확장 가능한 블록체인 인프라 프로젝트로 람다 체인과 람다 DB의 로직 디커플링 구현을 통해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에 무한 확장 가능한 데이터 저장 기능을 제공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로 기존의 유사 프로젝트들의 한계를 타파하는 특징으로 많은 주목을 받았다.

더욱이 탈중앙화 스토리지 프로젝트 람다(Lambda)는 최근 글로벌 대형 거래소 업비트와 빗썸 그리고 후오비 메인으로 발탁되는 등 프로젝트 코인들이 주춤하는 암호화폐 장세에도 굴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좋은 소식을 전하고 있다.

이러한 상승세에 힘입어 람다는 스토리지 마이닝 테스트 대회 개최 소식을 알렸다.

스토리지 마이닝 테스트 대회는 람다 재단과 거버넌스 위원회가 람다 스토리지 마이닝 테스트 대회를 진행하며 쉬운 룰과 낮은 진입장벽 등 채굴에 대한 지식이 없는 일반 유저들 또한 손쉽게 참가 할 수 있다는 점이 기존 마이닝 테스트 이벤트들과 비교되는 특징이다.스토리지 마이닝 테스트 대회는 2가지 버전과 단계로 구성되며 첫 번째 단계는 월렛 개인 서버 (wallet’s customer server) 0.4.18 버전을 활용, 두 번째 단계는 월렛 개인 서버 (wallet’s customer server) 0.4.19 버전을 활용하며 각 단계의 리워드 풀은 각각 30만, 70만 LAMB 도큰으로 구성된다.

스케쥴을 살펴보면 첫 번째 단계 시작은 12월 11일 오전 10시 (UTC)에 시작하여 첫 번째 단계 마감 시간은 12/22일 오전 10시 (UTC)에 마감되며 첫 번째 단계 평가는 마감 시간을 기점으로 다음날 23일 오전 8시 (UTC)까지 평가 기간을 거친다.

이번에 예정된 두 번째 단계의 경우 두 번째 단계 시작 시간은 12월 23일 오전 10시 (UTC)에 시작, 마감은 1월 초로 예정되어 있다. 첫 번째 단계 종료 후 람다 월렛의 업그레이드가 진행되기 때문에 두 번째 단계 마이닝 테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첫 번째 단계에 참여한 참가자는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최신 버전 0.4.19 버전의 월렛을 설치해야 두 단계 모두 참여가 가능하다.

한편, 람다 프로젝트 측에서 발표한 스토리지 마이닝 테스트 참여자에게 추천되는 하드웨어 구성은 CPU: 4 cores +, 메모리: 8GB +, OS: centos 5.5+, 대역폭: 5M + 등으로 필수가 아닌 참여자 각자의 상황에 따라 최적화하여 참여할 수 있다고 밝혔다.

대회 시작 후, 참여자들은 깃헙(Github)에서 람다 월렛 최신 버전인 0.4.18을 받고, 하드웨어 구성 및 테스트넷 계정을 등록 및 테스트 토큰 적용, 마이닝 테스트를 시작할 수 있다. 평가 기간 이후, 첫 번째 단계 우승자들은 람다 공식 웹사이트에 게재되고, 메인넷 월렛으로 상금을 48시간 내에 받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