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4:25 (금)
청남가구단지 인기 침대브랜드, 메모리폼 매트리스 전문 "마스슬립(MARS SLEEP)"
상태바
청남가구단지 인기 침대브랜드, 메모리폼 매트리스 전문 "마스슬립(MARS SLEEP)"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2.23 1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과 수면은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라는 점이 여러 연구결과를 통해 밝혀지면서 청주가구단지를 찾는 소비자들의 소비 트렌드도 변화하고 있다. 청주침대를 찾는 소비자들의 소비 패턴에 변화가 읽히고 있는 것이다. 특히 과거에는 저렴하지 않은 가격으로 상대적으로 주목받지 못했던 메모리폼 매트리스에 관한 관심이 대단하다.

메모리폼 매트리스가 이곳 청주가구단지에 소개된 이후 시장을 형성하고 있던 템퍼 등을 비롯한 수입 브랜드는 고급제품이라는 이미지와 더불어 값비싼 가격대가 대중화의 걸림돌로 여겨져 왔다. 하지만 최근에는 자체적인 기술력으로 무장한 국산 브랜드가 수입 브랜드와 비교해도 손색없는 품질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그중에서도 "마스슬립(MARS SLEEP)"은 자체적으로 개발한 5세대 메모리폼 스마트폼을 자사 제품에 장착한 것으로 큰 화제가 되고 있다. 미항공우주국 NASA가 우주비행사용으로 메모리폼을 개발한 이래로, 지금까지 4세대 제품이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데, 마스슬립은 기존 세대 제품에서 자체부설연구소에서 연구한 수면빅데이터 분석을 접목, 다양한 수면패턴에 최적화시킨 5세대 메모리폼인 스마트폼을 개발, 이를 자사 제품에 적용하여 청남가구단지 등에서 판매 중에 있다.

마스슬립 제품을 경험한 소비자들의 평가 중 하나는 쿠션감이 우수하고 그동안 메모리폼 매트리스의 약점으로 지목되어 오던 통기성을 크게 개선하였다는 점. 그리고 다양한 수면타입에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선택의 폭을 이야기하고 있다. 청주가구단지의 마스슬립 매장에서 만난 관계자에 따르면 마스슬립은 자체적인 메모리폼 개발을 통해 메모리폼 특유의 쿠션감과 체중분산 효과를 업그레이드하였으며 그동안 약점으로 지적되어 왔던 통기성도 크게 향상, 여름에도 쾌적한 수면이 가능하도록 제품을 설계하였다고 밝혔다. 또한 제품 내 메모리폼 비율을 40%로 끌어올려 이름만 메모리폼 매트리스가 아니라 진정한 메모리폼 매트리스임을 강조하였다. 여기에 더해 마스슬립이 내세우는 점은 가성비이다. 템퍼 등 수입 고급브랜드 대비 절반 수준에 불과한 가격, 일반 스프링 매트리스와 비교해 비슷하거나 오히려 저렴한 수준의 마스슬립 매트리스의 가격은 시장에서 경쟁력이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평소 가격 부담 때문에 메모리폼을 외면했던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안전성에 대한 철저한 관리도 장점으로 평가받는 마스슬립은, 한때 소비자들의 큰 우려를 낳았던 라돈침대 사태 당시에도 마스슬립 제품에는 라돈 등의 방사능 물질이 모두 기준치 이하로 검출되어 안전성을 인정받았다. 또한 까다롭기로 소문난 유럽의 3대 인증기관의 시험도 합격함으로써 품질과 안전성에 대한 마스슬립의 신뢰도는 상당한 평을 받고 있다.

경쟁력을 갖춘 가격에 수입 유명 브랜드 못지않은 품질로 청남가구단지 시장에서 메모리폼 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마스슬립 메모리폼 매트리스가 앞으로 어떤 평가를 이어나갈지 주목이 된다. 현재 전국 10개 전문매장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