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0:15 (수)
[다이어트식단] 닭가슴살, 저렴하고 구하기 쉽지만 먹는 법 모르면 안돼… 닭가슴살 보관법까지
상태바
[다이어트식단] 닭가슴살, 저렴하고 구하기 쉽지만 먹는 법 모르면 안돼… 닭가슴살 보관법까지
  • 계은희 기자
  • 승인 2019.12.22 17: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픽사베이)

살을 빼려고 마음먹게 되면 가장 먼저 바꿀점이 식단부분이다. 이 세상의 식이요법은 다양하지만 닭가슴 살은 가장 주목받는 다이어트 음식이다. 체중감량이 목표거나 벌크업을 목적으로 할 때 식단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것이 바로 ‘닭가슴살’이다. 닭가슴살은 닭의 부위 중 가장 지방이 적은 부위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단백질이 많다.   다른 고단백 식품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고, 조리도 간단한 것도 좋은점으로 꼽힌다. 그렇다면 체중 관리 하는 이들을 위한 대표적인 닭가슴살 식단을 소개한다.

닭가슴살, 왜 다이어트 식단에 오를까?

다이어터들이 찾는 닭가슴살은 근육통을 완화시키고 지방이 적은 편이라 열량은 다소 높은 편이나, 비교적 포만감이 있는 편이라 다이어터들이 많이 찾는다. 닭가슴살은 단백질 덩어리로 근력을 늘리고 몸 속 지방을 없애준다. 닭가슴살 칼로리는 100g 109kcal다. 칼로리가 낮은건 아니지만 단백질 많은 음식으로 탈모를 예방하고 포만감도 있어서 살빼는 데 좋은 음식이다.

닭가슴살 삶는법

냉동 닭가슴살 요리로 만들어 먹는 방법이 있어 체중관리 식단으로 활용 가능하다. 냉동 닭가슴살은 전자렌지를 이용하면 시간을 아낄 수 있다. 냉동된 닭가슴살을 삶는 노하우는 냉동된 닭가슴살과, 커피, 된장, 다진 마늘, 물이랑 같이 삶으면 된다. 이렇게 약 20분 정도 끓여 주면 삶은 채 먹어도 좋고 샐러드 등에 활용할 수 있다.

닭가슴살 요리 종류

다이어트 음식인 닭가슴살 요리로 만들 수 있는 음식은 닭가슴살 스테이크, 닭햄, 닭가슴살 샐러드, 닭계장이 있다. 그리고 쌀국수에 닭가슴살을 넣거나 삶은 닭가슴살을 찢여 볶음밥으로 먹어도 된다. 닭가슴살 보관법은 한끼의 양을 먼저 정한 후 비닐에 포장 후 냉동 보관하면 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