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5:05 (목)
[실생활TIP] 웨딩가구 꾸미기…"실내공기정화식물 활용하기"
상태바
[실생활TIP] 웨딩가구 꾸미기…"실내공기정화식물 활용하기"
  • 주수영 기자
  • 승인 2019.12.22 17: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픽사베이)

현재 합리적인 결혼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삶을 함께 할 동반자와 지내는 포근한 신혼집.

보통의 인테리어와 비교 했을때 신혼집 인테리어는 각별하기 때문에 더욱 많이 신경쓰게 된다.

그렇지만 대체로 많은 신혼부부는 신혼집 꾸미기를 많이 해보지 않아서무엇부터 시작하고 어떻게 꾸밀지 난감해 한다.

신혼 가구를 갖춘 후에 공간을 구하기도 어렵지만, 애써 얻은 공간을 꾸미는 일도 순조롭지 않을 것.

이에 밋밋함을 없애고 신혼집의 환경을 한층 높여주는 인테리어 소품을 주목하자.신혼집 인테리어를 시작할 때는 가장 먼저 조명에 신경써야 한다.

공간 및 조명에 따라서 신혼집이 달라보일 것이다.

조명은 자칫 어두워 보일 수 있는 공간을 환하게 밝혀주면서 그림같은 분위기를 완성할 수 있는 개성만점 인테리어 소품이다.

신혼집을 꾸밀 때 기존에는 전체조명 및 직접 조명을 통해서 불빛의 도움을 받아 신혼집을 밝게 만들고 있지만 요즘에는 감각적인 분위기를 만들어내는 간접 조명을 활용한 인테리어가 대세다.

낭만적인 분위기를 만드는 데에 느낌있고 부분조명은 아늑하고 정서적인 분위기를 이루는데에 효과가 있다.

이와 더불어, 취향에 맞는 디자인의 부분조명이 집안의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할 수 있다.최근 미세먼지가 점점 심해지는 가운데, 이를 정화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반려 식물'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렇게 화제가 된 반려 식물은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해 안정감을 주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특히, 소파 옆이나 거실 입구 등에 반려 식물을 두어 포인트를 준다면 생기있고 내추럴한 분위기를 받을 수 있다.

이 밖에 다양한 디자인과 매력적인 색감을 가진 화분도 인테리어 소품으로 이용해생기 넘치는 분위기로 이끌 수 있다.이와 함께 알콩달콩한 신혼부부를 가장 많이 내보이는 것은 '웨딩사진 액자'라고 말할 수 있다.

액자는 아무것도 없이 텅 비어 있는 벽면에 포인트를 두어 애틋한 분위기를 강조할 수 있고 벽이나 주변 조품 및 다른 인테리어 소품 옆에 두어 공간 활용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와는 다르게보통의 신혼부부보다 핫하고 트렌디한 느낌을 내뿜고 싶다면 단순함, 화려함을 모두 사로잡은 그림 액자를 걸어두는 것도 좋다.

커플이 출현하는 그림을 비롯해 신혼집에 어울릴만한 그림 작품들은 보통의 웨딩 사진과 비교해 볼 때 세련된 로망을 실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