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6:00 (화)
대치동 기숙학원 ‘대치스카이3.0’ 학습·체력·정신력 관리로 입체적 재수 시스템 실시
상태바
대치동 기숙학원 ‘대치스카이3.0’ 학습·체력·정신력 관리로 입체적 재수 시스템 실시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2.20 1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치동 기숙형 관리학원 대치스카이 3.0이 2021학년도 대입 재도전반 모집 소식을 알렸다. 현재 2차 인원은 전원 마감되어 3차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대치스카이 3.0 기숙학원은 수험생들의 학습과 체력, 정신력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며 입체적 재수 시스템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는 말이 있듯이 재수생은 자신의 학습과정을 분석하여 장단점을 파악할 수 있어야 한다. 자신을 가장 모르는 사람은 바로  자신일 수 있기에, 학습방법의 문제점을 모른 채 재수를 하게 되면 또 다시 실패할 가능성이 높다.

 대치스카이 3.0에서는 입원하는 학생들 모두에게 ‘다면적 학습전략 진단검사’를 실시한다. 해당 검사를 통해 학생이 가진 학습 습관을 분석해 문제점은 보완하고, 장점은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학습(學習)보다는 습학(習學)이 중요하다. 현재부터 수능까지 11개월이라는 시간이 남아 있다. 약 1년에 다다르는 기간 동안 학습에 전념하는 것은 성인일 지라도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따라서 하루를 열심히 공부하기는 쉬울지 몰라도, 1년이라는 시간을 청소년기의 재수생이 꾸준히 공부하기란 쉽지 않다. 공부를 지속시켜 줄 동력은 바로 습관이다. 하루가 쌓여 한 달이 되고, 한 달이 쌓여 1년이 되듯이 공부의 습관도 하루하루 계획에 따라 진행하다보면 한 달이 되고 세 달이 지나면 어느새 공부하는 습관 즉 ’습학(習學)‘이 완성되는 것이다.

 그러나 습학(習學)은 의지만으로 되지 않는다. 체력도 함께 뒷받침 되어야 한다. 아무리 공부습관이 완성되었다 하더라도 체력이 부족하면 학습 효율은 낮을 수밖에 없다. 대치스카이 3.0은 체력 단련 프로그램을 준비함과 동시에 균형 잡힌 영양공급 식단을 중시한다. 학사 주변 식당과 연계해 수험생들의 건강관리에 만전을 가하고, 연계된 헬스장에서 주 3일 이상 운동을 실시할 수 있도록 한다.

 정신을 잡을 멘탈 또한 중요하다. 대치스카이 3.0은 수험생들의 정신력을 기르고 유지시키기 위해 매 주 일요일에는 하루 동안의 충분한 휴식을 부여한다.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여건을 마련하고, 종교 활동을 통한 멘탈 관리를 계획하고 있다. 전문 컨설팅 경력이 있는 원장, 강사가 주기적 상담을 통해 학생의 목표를 명확히 하여 자신이 어디쯤 왔고, 얼마만큼 왔는지 깨닫고 힘을 낼 수 있도록 한다.

 해당 컨설팅 상담은 학생에게 적정 목표를 제시하고 매주, 매월 목표에 다가서고 있음을 알려주어 성취감을 고취할 수 있도록 하며, 매주 평가와 매월 모의고사를 실시해 학생 스스로 자신의 공부 성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자신감을 기르는 것을 목표로 한다.

 대치스카이 3.0 기숙학원은 연륜과 실력을 겸비한 원장과 강사진으로 구성되어 있다. 과거 재수생들의 성공, 실패를 바탕으로 터득한 스킬을 통해 소수의 모든 학생의 성공적 재수를 응원한다.

 강남구 대치동 중심 롯데백화점 뒤 위치한 대치스카이 3.0학원은 분당선 한티역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와 전화 문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