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9:45 (토)
와디즈 앵콜로 만나보는 클립보드 ‘리패드’, 이면지 활용에 최적화
상태바
와디즈 앵콜로 만나보는 클립보드 ‘리패드’, 이면지 활용에 최적화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2.19 18: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와디즈는 이제 유수 스타트업들의 등용문이 됐다. 와디즈에서 크라우드 펀딩에 성공한 제품들은 와디즈 서포터즈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SNS 인기템’이라는 별명이 붙기도 할 정도.

와디즈에는 서포터즈들의 앵콜 요청에 따라 이미 펀딩에 성공한 제품을 다시 진행하기도 하는데 이를 ‘앵콜 펀딩’이라 한다. 앵콜 펀딩을 여는 제품은 이미 서포터즈들의 검증을 받은 제품이라는 의미에서 더욱 주목을 받는다.

와디즈에서 앵콜 펀딩을 진행하는 대표적인 제품은 클립보드 ‘리패드(RE-PAD)’다. 올해 7월 클립보드 ‘리패드’가 1,643%라는 기록적인 펀딩 달성률로 마무리되었다. 리패드에 대한 입소문이 퍼지면서 앵콜 요청이 이어졌고, 12월 본격적으로 앵콜 프로젝트가 진행된다.

리패드는 ‘다시’라는 의미의 ‘RE’와 단단하고 안정감 있게 받쳐줄 수 있는 ‘PAD’의 합성어다. 리패드는 이면지를 단단한 패드에 끼워 마치 노트처럼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제품이다. 이면지를 활용할 때 종이가 낱장으로 흩날리거나 쉽게 이탈되는 단점을 개선하기 위해 개발되었다.

리패드는 패드의 위, 아래에 자석을 탑재해 자력으로 종이를 고정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일반적인 A4 용지 기준으로 총 50매까지 리패드에 고정이 가능하며, 두께가 4mm밖에 되지 않아 클러치나 서류가방, 서류 파우치 등에도 쉽게 수납할 수 있다.

리패드는 위클리 스케줄러, 연간 스케줄러, 격자, 유선노트 등의 인쇄용 템플릿을 제공해 리패드 사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이면지를 재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리패드의 무료 인쇄용 템플릿은 리패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리패드 관계자는 “템플릿은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수시로 업데이트 할 예정”이라면서 “앞으로도 실제 리패드 이용자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리패드 앵콜 펀딩은 와디즈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며, 이번 앵콜 펀딩에서는 새롭게 업데이트된 템플릿과 리패드에 부착하여 사용할 수 있는 마그넷 펜 홀더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