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7:05 (금)
포티넷 포티게이트-5000 시리즈, 성능 향상
상태바
포티넷 포티게이트-5000 시리즈, 성능 향상
  • 길민권
  • 승인 2011.10.21 00: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능 다기능 보안 블레이드와 섀시처럼 성능 강화
네트워크 보안솔루션 벤더이자 UTM 전문업체인 포티넷(지사장 최원식 www.fortinet.co.kr)은 하이엔드급 섀시 기반 보안 플랫폼인 포티게이트-5140B(FortiGate-5140B)이 새로운 포티스위치-5203B(FortiSwitch-5230B)와 포티메일-5002B(FortiMail-5002B) 블레이드를 지원함으로써, 성능이 대폭 향상되었다고 밝혔다.
 
고성능의 캐리어급 섀시인 포티게이트-5140B 보안 플랫폼은 이번에 출시된 ATCA(AdvancedTCA) 폼 팩터 블레이드인 포티스위치-5203B과 포티메일-5002B를 지원할 뿐 아니라 최대의 확장성과 배치 유연성을 갖춰 차세대 서비스 제공업체와 대형 엔터프라이즈 및 통신망 사업자의 복잡한 보안 요구를 완벽히 충족시킨다.
 
고성능 보안 인프라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한 포티게이트-5140B는 네이티브 40 기가비트 이더넷 지원과 뛰어난 유연성 및 신뢰성을 갖춘 ATCA 컴플라이언트 아키텍처를 결합시켜 포티넷의 광범위한 통합 보안 성능과 안전한 스위칭, 중앙화된 관리 및 안전한 메시징 블레이드 능력을 최적화시킨다. 포티게이트-5140B는 성능과 신뢰성, 그리고 확장성을 제공하여 멀티 테넌트(multi-tenant)와 클라우드 기반 보안 SaaS 및 IaaS 환경을 보호한다.
 
◇포티스위치-5230B
포티넷은 포티스위치-5203B 출시를 통해 또 한 번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데, 포티스위치-5203B는 듀얼 스택 IPv4/IPv6 지원을 갖춘 단일 ATCA 폼 팩터 상에서 블레이드 네이티브 방화벽과 가상사설망(VPN), 트래픽 경로 설정, 그리고 로드밸런싱 능력을 제공한다. 고성능과 낮은 지연시간을 필요로 하는 서비스 제공업체, 대형 엔터프라이즈 및 통신망 사업자 환경에 매우 이상적인 다기능 블레이드는 40기가의 방화벽 쓰루풋과 300기가 이상의 완전한 듀플렉스 스위칭 능력을 특징으로 한다.
 
◇포티메일-5002B
포티게이트-5000시리즈의 2세대 블레이드인 포티메일-5002B는 통신사업자와 서비스 제공업체, 대형 엔터프라이즈를 위한 강력하고 안전한 메시징 플랫폼이다. 가장 까다로운 메시징 시스템을 위해 설계된 포티메일-5002B는 스팸과 맬웨어, 기타 메시지 기반 위협으로부터 오랫동안 고객을 보호해온 포티넷의 경험을 적극 활용하였다.
 
포티메일은 시간당 2백만 개의 이메일 메시지를 처리할 수 있는데 안티바이러스와 안티스팸 필터링을 완벽히 작동시키고 높은 네트워크 성능은 유지한 채 다량의 메시징 시스템을 보호한다. 이 같은 혁신적 성능은 새로운 블레이드의 10기가 백플레인(backplane) 연결성을 통해 가능해졌는데, 아웃바운드 스팸과 맬웨어 솔루션에 매우 적합하다.
 
포티메일의 아웃바운드 탐지 기술은 다른 안티 스팸 게이트웨이가 서비스 가입자를 블랙리스트에 올리지 못하도록 아웃바운드 스팸과 맬웨어(모바일 트래픽 포함)를 차단시키고 이를 통해 도메인이 가지고 있는 평판 보호 및 중단 없는 서비스 전송을 가능케 한다. 포티메일-5002B는 이동통신 사업자가 개별 핸드셋과 3G 데이터 카드, 독립적인 이메일이나 IP 주소를 추적할 수 있게 하여 추가적인 스팸 보호를 제공한다. 빈번하게 IP 주소를 변경하는 기기는 추적 및 차단이 어려워 스팸 발송자의 탐지를 어렵게 만든다.
 
포티넷 코리아의 최원식 지사장은 “포티넷의 가장 중요한 고객인 서비스 제공업체와 대형 엔터프라이즈, 통신망 사업자는 높은 보안 위험성을 안고 있기 때문에 포티넷은 지속적인 성능개선에 매진하고 있다”라며, “이 같은 포티넷의 노력은 새롭게 출시한 포티게이트-5000시리즈의 획기적인 성능 향상으로 이어졌다. 포티넷은 캐리어급 보안 플랫폼에 대한 고객들의 전략적 투자가 계속 되고 있음을 잘 알고 있기에 이번에 출시한 포티넷의 고성능 다기능 보안 블레이드와 섀시처럼 새로운 보안 능력의 추가와 성능 강화를 계속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데일리시큐=길민권 기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