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05 (금)
영천 관광, 빠르고 생생한 정보는 공식 블로그와 인스타그램
상태바
영천 관광, 빠르고 생생한 정보는 공식 블로그와 인스타그램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2.18 14: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시는 말과 별, 한약과 포도로 유명하다. 보현산 천문대를 비롯해 임고서원, 한의마을, 운주산 자연휴양림 등 수많은 관광명소와 별빛축제, 한약축제 같은 유명 지역축제로 해마다 수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는 관광도시이다. 

특히 지역 대표 사찰 은해사는 템플스테이와 아름다운 설경으로 소문이 나,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전국적으로 많은 발걸음이 끊이질 않고 있다. 

영천시에서는 생생한 관광정보 전달과  활발한 소통을 위한 방안으로 공식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을 운영 중에 있다. 두 채널은 연중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상시로 새로운 소식들이 업데이트 되고 있다.

공식 블로그는 영천지역의 관광지와 여행지, 여행관련 생활정보 등을 매주 꾸준히 업데이트하고 있으며, 정확하고 최신 정보를 기반으로 한 내용을 전달하고 있다.

공식 인스타그램 역시 매주 톡톡 튀는 사진과 동영상으로 영천의 관광지를 소개하고 있으며, 블로그와는 달리 주로 멀티미디어를 통한 ‘분위기 전달’에 주력하고 있다.  

영천시 관광진흥과 관계자는 “공식블로그와 인스타그램 운영으로 2030의 젊은 관광객들에게 보다 최적화된 관광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는 보다 더 다양한 내용과 구성으로 다양한 계층들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