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2-06 11:05 (일)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온라인 미용학위 과정 19일 개강
상태바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온라인 미용학위 과정 19일 개강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2.17 18: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수업 만으로 미용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과정이 있어 미용으로 진로를 정한 고등학교 졸업생이나 현직 미용인들에게 눈길을 끌고있다.

교육부 인정 학점은행제 교육기관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이 국내 유일하게 운영하고 있는 온라인 미용학위 과정은 오프라인 수업이나 실습 과정 없이 온라인 수업만으로 미용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과정이다.

국가평생교육원의 정식 인가를 학위 과정으로 고등학교 이상 학력 소지자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수능 점수가 없더라도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수능 시험을 망쳤거나 내신 점수가 낮더라도 이 과정을 이수하면 미용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특히 미용학위는 취득과 동시에 종합미용면허가 나오기 때문에 각 분야 별로 자격증을 따로 취득하지 않아도 된다. 오프라인 수업과 실습이 없기 때문에 수강료가 대학교 대비 최대 82% 저렴한 것도 장점이다.

그리고 모든 수업이 온라인으로만 진행이 되기 때문에 일과 병행할 수 있다는 점도 주목해볼 만 하다. 학위를 준비하면서 미용 보조나 인턴을 병행한다면, 미용학위 취득과 동시에 상당 기간의 미용 커리어를 쌓아 원하는 목표를 더 빠르게 달성할 수 있다.

한편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영국 런던 비달사순아카데미 교육 방식으로 헤어 디자이너를 양성하는 미용 전문 교육기관 소옴 크리에이티브와 17일 업무협약을 맺고 자사 수강생들만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소옴 혹은 런던 사순아카데미 비기너 과정 수강 시 20% 장학 지원은 물론 비달사순아카데미 영국 본교에서의 유학 및 연수프로그램을 연계해준다.

지난 11월에는 토니앤가이 아카데미와도 협약을 맺고 자사 수강생만을 위한 자체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입학 시 현장 및 실습에 필요한 브러시와 툴백, 클립 및 빗, 스프레이 등 약 50만원 상당의 선물을 지급한다.

장원교육 그룹 계열 학점은행제 교육기관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온라인 미용학위 과정 외에도 사회복지사2급, 보육교사2급 등의 과정도 함께 운영한다. 모든 과정은 12월 19일 동시에 개강하며, 전날인 18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수강신청을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