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15 (금)
[청년지원] 내일배움카드, 2020년 지나고 어떤 것 바뀌나… 지원한도와 기간 늘어나
상태바
[청년지원] 내일배움카드, 2020년 지나고 어떤 것 바뀌나… 지원한도와 기간 늘어나
  • 유민아 기자
  • 승인 2019.12.17 17: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픽사베이)

2020년을 앞두고 정부 지원 정책들이 변경된 것들을 알려주고 있다.

바뀌는 내일배움카드도 2020년이 되면서 많은 것이 바뀌었다.

국민내일배움카드는 정부의 지원금을 통해 또한 원래 '내일배움카드'였지만 훈련 대상의 범위를 늘리면서 국민내일배움카드로 바뀌었다.

년도가 바뀌면서 같이 바뀌는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자세히 보면 훈련과정의 질을 높인 대신 교육비는 감소해서 많은 사람들이 주목하고 있다.국민내일배움카드가 개편되면서 지원하는 기간이 늘었다.

내일배움카드였을때는 200만원부터 지원했는데 바뀐 국민내일배움카드는 지원금이 약 200만원 늘었다.

유효기간 역시 원래 최대 3년이었지만 5년으로 늘어났다.

그러므로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쓸 경우 자신이 필요할 때 원하는 수업을 골라서 들을 수 있다.

또한 이름도 바뀌면서 교육비를 일부 지원받을 수 있다.

취성패 1유형 참가자와 취약계층일 경우 자기부담금이 면제되며 국가기간 전략직종 훈련을 수행하고 4차산업혁명 양성훈련 수행자라면 교육비를 전액 지원받을 수 있다.새로 바뀐 내일배움카드는 온오프라인에서 신청 가능하다.

가까운 고용센터를 찾거나 직업훈련포털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된다.

훈련과정 기간에 따라서 신청하는 방법이 달라지는데, 장기훈련과정일 경우 고용센터와 상담하고 난 다음 신청할 수 있다.

한편 단기훈련과정은 직업훈련포털사이트를 가면 신청할 수 있고 인터넷 강의로도 들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