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14 11:57 (화)
한국 몸캠피싱 대응센터 케어라풋, 동영상유포협박 원천 차단과 해결 솔루션 24시간 실시
상태바
한국 몸캠피싱 대응센터 케어라풋, 동영상유포협박 원천 차단과 해결 솔루션 24시간 실시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2.19 22: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의 보급이 대중화 되면서 삶의 질적 향상을 가져다 준 것과는 반대로, 신종 사이버 범죄들이 판을 치고 있다. 사이버 상에서 이뤄지는 범죄가 근절이 힘든 이유는, 피해자와 가해자가 직직 대면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신고 접수 조차 어렵고, 수사기관에서도 쉽게 범인을 특정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대표적인 사이버 범죄로는 영통사기나, 핸드폰 해킹 등을 들수 있는데, 최근에는 이릅나 ‘몸캠피싱’ 이라는 새로운 범죄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몸캠 피싱은 페이스북 채팅이나 랜덤 채팅방 등에서 주로 발생한다. 피싱 조직은 일반적인 대화 상대로 가장 한 뒤, 상대방의 성적 호기심을 자극하는 대화를 이어나간다. 이후 알몸채팅을 하자는 식으로 유도하는데, 알몸채팅이 시작되면, 동영상 캡쳐 어플로 녹화한 뒤, 동영상을 유포하겠다는 식으로 협박한다. 피싱 조직에서 원하는 것은 주로 금전인 것들이다.

웹상에서 동영상이 유포되는 것은 삽시간의 일이기 때문에, 이를 두려워해 피해자는 피싱 조직의 요구에 순순히 응하기 마련이다. 그러나 대부분의 피싱 조직의 목적은 금품을 갈취하는 것이기 때문에, 한번 요구 사항을 들어주면, 2차, 3차적으로 지속적으로 금품을 요구한다. 때문에 만약 몸캠 피싱을 당했다면, 무관심으로 일관하는 것이 좋으며, 몸캠피씽 긴급해결지원 서비스를 신청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피싱 조직의 목적은 돈이기 때문에, 피해자가 무관심한 태도를 보인다면, 의외로 쉽게 포기하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악의적인 의도로 동영상을 유포할 가능성 또한 충분하기 때문에, 몸캠피싱을 당했다면, 가급적 빠른 시간 내에 한국 몸캠 피씽 대응센터 ‘케어라풋’에 동영상유포협박을 받고 있다는 신고를 하는 것이 좋다.

케어라풋에서는 피싱 서버에 전송된 데이터를 삭제 또는 변형하는 것으로, 동영상 유포를 원천차단 하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다. 안타깝게도 아직까지 상대방이 가지고 있는 동영상을 삭제하는 기술은 없기 때문에, 이것이 최선의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때문에 몸캠피싱을 당했다면, 피싱 조직에게서 피해를 받고 있다는 증거(대화 내용, 입급 내역 등)를 수집하여, 가능한한 신속하게 대처해야지만 추가적인 피해를 방지할 수 있다.

SNS는 주로 10~20대 이용자의 비율이 월등히 많으며, 때문에 성인은 물론이고, 최근에는 미성년자의 피해 사례가 급증하고 있다. 서두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사이버 상에서 이뤄지는 범죄는 근절이 힘들기 때문에, 가급적 이러한 상황에 노출되지 않도록 사용자 또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며, 만약 몸캠피싱 피해를 입었다면, 신속한 대처로 피해를 줄이는데 초점을 맞추어야 한다. 몸캠피싱 긴급해결지원은, 한국 몸캠피싱 대응센터 케어라풋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