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18 00:00 (화)
SN독학기숙학원, 대입재도전에 독학기숙이 더 유리할수도
상태바
SN독학기숙학원, 대입재도전에 독학기숙이 더 유리할수도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2.17 0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학년도 수능은 불수능 이었다. 국어 만점의 표점은 140점이었으며, 수학 가형은 134점, 나형은 무려 149점 이었다. 국어 점수는 2019 수능에 비해서 낮은 편이나, 평소의 난이도에 비해 높았고, 수학 난이도도 예년보다 높았다. 경기도 양평에 위치한 SN독학기숙학원의 경우에는 불수능에도 불구하고 좋은 실적을 내어 주목된다.

SN독학기숙학원 관계자에 따르면, 어려워진 현 수능에서는 독학기숙학원의 학습 및 훈련 시스템이 수능에 오히려 더 적합할 수 있다고 말한다. 학생들에게 일률적이고 획일화된 강의와 학습을 제공하기 보다는, 학생 개개인에게 맞는 강의를 선별할 수 있도록 돕고, 이 학습을 지속적으로 유지하도록 돕는다. 특히 학습관리와 학습콘텐츠에 강점이 있다.

SN독학기숙학원은 세밀한 학습관리 시스템을 자체적으로 구축하였다. 학습전략담임의 학습관리 하에서 수능 때 까지의 전체 계획을 세우고, 각 주별, 월별의 학습량 및 학습내역에 대해서 점검한다. 학생들의 모든 학습내용은 자체 데이터베이스 내에 기록하여 피드백 하고, 이를 카카오톡 플러스를 통해 학부모에게도 공유한다. 

더불어 각 영역 별로 최상급 학습 컨텐츠를 자체 선별하여 학생들에게 훈련을 시킨다. 예를 들어, 국어 영역은 이감국어연구소와의 계약을 통해, 이감 모의고사와 주간학습지 등으로 훈련한다. 수학 영역은 현우진 킬링캠프 등의 실전 모의고사로 학습 할 수 있다. 더불어 SN독학기숙학원 자체 수학연구소를 설립해, 월 2회 모의고사 및 4점 고난도 대비 수학문제를 주간 단위로 자체 개발한다.

SN독학기숙학원은 이러한 장점을 바탕으로 지난 5년간 꾸준히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서성한, 사관학교 및 의치한에 다수의 합격자를 배출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올 2020학년도 수시에서 의예과 4명, 서울대 1명, 경찰대 1명 등 꾸준한 입시 실적을 내었으며, 정시에서는 더 좋은 실적을 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SN독학기숙학원은 현재 2021학년도 대입재도전반을 모집 중에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 할 수 있다.